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에서 구글 크롬 사이드바 에서 검색 결과 비교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기능은 구글 크롬 107 버전 보안 업데이트를 하면서 추가된 기능으로 사이드바에서 직접 검색 결과를 비교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실험실 기능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먼저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chrome://flags/
Side search 검색을 하면 됩니다.

구글 크롬 사이드바 에서 검색 결과 비교 방법구글 크롬 사이드바 검색
구글 크롬 사이드바 검색

Side search
Enables an easily accessible way to access your most recent Google search results page embedded in a browser side panel – Mac, Windows, Linux, ChromeOS, Fuchsia, Lacros
#side-search

부분이 나올 것인데 해당 부분을 활성화해줍니다. 그리고 평소처럼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개인적으로 Canon EOS R6 Mark II 를 검색을 하고 나서 링크를 클릭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주소 표시 부분에 보면 주소 표시 줄에 G 아이콘이 나태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클릭을 해주면 구글 크롬 에서 측면 패널이 열리고 검색어와 일치하는 다른 검색 결과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며 사이드바에서 X 버튼을 누르거나 도구 모음에서 사이드 패널 버튼을 클릭하여 사이드 패널을 닫을 수 있으며 사이드바에 있는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면 Google Chrome이 현재 탭에 결과를 보여 줍니다.

그리고 새로운 결과가 나오는 데 이것을 방지하려면 마우스 가운데 버튼을 사용하거나 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 탭에서 연기하는 것이 도움될 것입니다.
구글 크롬을 사용을 하시는 분 중에서 필요하시는 분들만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