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KT에서 제공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인 KT 유심보호서비스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SIM Hijacking(심 하이재킹)또는 심 스와핑(SIM Swapping)를 예방을 하려고 있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요즈음 암호 화폐 거래로 말미암아서 범죄자들이 노리는 것 중 하나가 암호화폐일 것입니다.
그리고 얼마 전에는 심 스와핑으로 추정이 되는 범죄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이런 SIM Hijacking(심 하이재킹)또는 심 스와핑(Swapping) 그리고 유심만 빼가서 소액결제를 하는 범죄에 대해서 정리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해당 서비스는 알아보니 SKT 쪽에서도 제공하는 걸로 알고 있고 개인적으로 KT 통신사를 이용하기 때문에 KT 기준으로 한번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생활/갤럭시 스마트폰] - 유심 하이재킹(SIM Hijacking),유심 스와핑(SIM Swapping) 공격 예방 방법 및 유심 소액결제 사기 예방 방법

 

유심 하이재킹(SIM Hijacking),유심 스와핑(SIM Swapping) 공격 예방 방법 및 유심 소액결제 사기 예방 방

오늘은 유심 하이재킹 공격 예방 방법 및 유심 소액결제 사기 예방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한국에서는 유심(USIM, Universal Subscriber Identity Module) 칩이라고 부르

wezard4u.tistory.com

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신청KT 유심보호서비스 신청 완료
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신청

일단 해당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스마트폰에서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통신사 앱 그리고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고 신청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는 유심에 안심 설정하여, 다른 휴대폰으로의 기기변경 및 해외 로밍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이며 해당 기능을 설정을 해버리면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시면 음성 로밍 완전차단(무료), 데이터로밍 완전차단(무료)에 자동 가입이 되고 만약 해외여행을 가서 로밍해야 한다고 하면 해당 기능을 비활성화해서 사용을 해야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통신사 앱을 통해서 로그인한 후 유심보호서비스를 검색하고 해당 부가기능에 가입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나면

[Web발신]
[KT안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안내
고객님, 안녕하세요. KT 입니다.
고객님께서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셨습니다.
고객님이 사용하고 계신 유심에 안심 설정을 하여, 다른 휴대폰으로의 기기변경 및 해외 로밍 사용을 제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의사항]
▶해외에서 로밍 이용을 위해서는 유심보호서비스를 해지 후 로밍 이용이 가능합니다.
고객님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KT가 되겠습니다.
☎ 문의전화: 고객센터 114

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문자
KT 유심보호서비스 가입 문자

같은 문자가 오고 해당 유심보호서비스를 간단하게 소개한 문자가 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단 SIM Hijacking(심 하이재킹)또는 심 스와핑(Swapping) 걱정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서비스를 활성화해서 사용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