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devicecensus.exe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devicecensus.exe은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방화벽을 사용하고 있고 아웃 바운드 연결을 시도하는 새로운 프로세스를 알리려고 보호 계층을 구성한 경우 devicecensus.exe라는 프로그램이 정기적으로 연결을 시도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devicecensus.exe 프로그램은 Microsoft(마이크로소프트)에서 서명하고 C:\Windows\ System32 폴더에 있는 경우 합법적인 Windows 파일입니다(Windows 설치 위치는 설치 중에 설정한 방법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해당 파일은 사용자 또는 시스템 관리자는 해당 위치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이름을 바꿀 수 없으며 프로세스는 하루에 한 번 실행되는 예약 된 작업으로 시작되며 해당 작업은 매일 오전 3시에 실행되고 Windows 10 버전 1809를 실행하는 테스트 시스템에서 사용자 지정 트리거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었습니다.

Windows 10(윈도우 10)에서 devicecensus.exe 설명Windows 10(윈도우 10)에서 devicecensus.exe 설명

시작 메뉴를 열어주고 나서 Windows 관리도구에서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나서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Microsoft->Windows->Device Information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Device라는 단일 작업이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자는 작업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비활성화를 선택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해당 devicecensus 은 다음 정보를 컴퓨터를 확인하고 보내야 할 빌드를 알려주는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입니다.
OS type (home, pro, enterprise, etc.)
region
language
x86 or x64
selected Insider ring
(etc)
해당 프로세스는 운영 체제에 대한 정보를 Microsoft에 제출하고 Microsoft는 해당 정보가 빌드 대상을 지정하는 데 사용이 됩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지 않았으면 작업을 비활성화하거나 devicecensus.exe 작업의 아웃 바운드 연결을 차단하거나 방화벽에서 차단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