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안랩 V3 파일을 백업 할수 없어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습니다.10303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안랩은 의사이기도 하면 벤처기업사장이었던 안철수가 만든 안티바이러스 일명 백신프로그램입니다. 대한민국의 보안 소프트웨어 벤처기업이면서 아마도 1995년에는 V3 백신을 1997년 V3 Pro 97,V3Net for NT(윈도 NT 서버용)를 발표했으며1998년 중국 공안부에 의해 V3가 공인받으면서 중국에도 수출하고 있으면 현재 모바일 부분에도 진출해 있고 AV 테스트에서는 모바일 부분은 항상 좋은 점수를 받는 한국의 보안 업체일 것입니다.

그리고 은행을 이용하면 AhnLab Safe TransactionAhnlab Anti-Ransomeware Tool (Beta), 안드로이드 백신 어플 V3들의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일단 해당 오류는 V3 업데이트 과정에서 하드 디스크에 쓰기 작업을 정상적으로 하지 못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입니다. 보통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일시적인 증상은 컴퓨터를 재부팅 한 뒤 해결되기도 하며 개인적으로는 하필 이며 CCleaner를 돌리고 있을 때 V3 업데이트 과정에서 업데이트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일단 간단하게 최적화 프로그램이 실행을 시켰는데 때마침 해당 업데이트를 했을 때 발생을 할 수가 있고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안랩에 문의를 해서 전문적인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
* 윈도우 8 이상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부팅 옵션으로 말미암아 시스템 종료 시 프로세스가 완전히 종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반드시 다시 시작을 통해 재부팅 해주어야 합니다.

파일을 백업 할수 없어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습니다.10303 오류파일을 백업 할수 없어 업데이트를 하지 못했습니다.10303 오류

재부팅 후에도 업데이트 오류 증상이 계속되는 경우 해당 증상에 대한 정확한 원인 확인을 위해 정보파일 수집을 안랩에 요청을 해야 합니다.
먼저 필요한 프로그램은 Ahnreport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해서 실행을 하시면 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안랩 본사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Ahnreport 파일은 안랩 연구소 제품과 관련된 시스템 정보와 로그파일을 확인하기 위한 리포트 파일이며 해당 파일이 접수되는 대로 개발실로 전달하여 원인 확인을 진행하기 위해서 진행이 됩니다.
먼저 AhnRpt.exe를 내려받기해서 실행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AhnRpt.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을 시키고 나서 제품오류신고를 선택해줍니다.
정보수집이 필요하기 때문에 동의를 해줍니다.
제품 오류 신고 창이 나타나면 상세 내용란에 오류 증상을 입력해주고 하단의 수집할 항목의 하위 항목은 모두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발생한 오류 증상에 대해 자세히 적어 줍니다.

Ahnreport 보고서 제출Ahnreport 보고서 제출

오류 화면을 읽어들인 이미지 파일이 있거나 별도로 첨부할 파일이 있는 경우는 파일추가를 이용하여 첨부합니다.
입력을 마친 뒤 저장을 누르고 나서 저장을 해 줍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 창에서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임의로 지정하고 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파일 이름은 임의로 기재하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이 저장되기까지 시간이 몇 분 소요되며 완료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라고 메시지가 출력되면 확인을 누르고 안리포트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Ahnreport 파일이 압축파일 형태로 저장되고
해당 압축파일을 AhnLab 홈페이지를 접속하고 나서 고객지원->1:1 상담으로 파일을 첨부해주면 되고 일 용량 초과로 첨부되지 않는 경우, 생성된 파일 용량을 기재해주시면 임시 웹 하드 계정을 발급해 줍니다. 이렇게 해서 해당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