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2020년1월14일에 기술지원 종료 예전인 윈도우 7에 대해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새로운 정책이 나왔습니다. 이번 정책은 간단하게 새로운 레지스터리 변경이 되지 않은 윈도우 7 사용자에 한해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중지하는 내용입니다. 물론 해당 부분은 자신이 사용하는 백신프로그램에서 해당 정책을 적용에 따르지 않은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한 사용자에 한해서입니다. 일단 레지스터리 문제는 사용자의 책임이 백신프로그램과의 호환성 문제입니다. 해당 문제는 2018년1월에 정책이 돼 왔습니다. 해당 문제는 일부 백신프로그램에서 윈도우 호환성 문제를 해결한 업데이트를 백신프로그램에 적용하지 않아서 해당 상태에서 윈도우를 사용을 하다가는 블루스크린을 볼 수가 있는 문제입니다. 해당 호환성 문제는 Windows 레지스트리에 키를 설정하여 운영 체제에 호환되는지 확인하고 이러한 잘못된 방법을 더는 사용하지 않아야 합니다.
즉 해당 레지스트리 키가 없는 윈도우 는 마이크로소프트 정책에 따라 더는 보안 업데이트를받지 못합니다. 물론 윈도우 7뿐만 아니라 윈도우 10 사용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Windows Defender Antivirus, System Center Endpoint Protection 및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와 같은 마이크로소프트 보안 제품은 새로운 요구 사항과 호환되며 타사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았으면 필요한 레지스트리 키를 설정합니다.
특히 윈도우 7 같은 경우에는 Windows Defender만 포함돼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서 제한적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프로그램이 설치돼 있지 않은 윈도 7은 더욱더 그런 것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려면 영향을 받는 윈도우 7 컴퓨터에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또는 호환되는 타사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Windows 7 SP1 또는 Windows Server 2008 R2 SP1의 기본 설치된 윈도우 7 같은 경우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Microsoft Security Essentials 또는 타사 백신프로그램과 같은 호환 및 지원되는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Windows 키를 누르고 regedit.exe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관리자 권한이 실행되면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HKEY_LOCAL_MACHINE \ SOF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QualityCompat로 이동을 합니다.그리고 나서 QualityCompat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New->Dword (32-bit)값을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이름은 cadca5fe-87d3-4b96-b7fb-a231484277cc로 설정을 하고 값은 0으로 설정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해야 할 수도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는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잘못 사용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해결을 보증하지 않으며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사용에 따른 모든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으며 레지스트리를 편집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exe)의 키 및 값 변경 도움말 항목을 확인하거나 Regedt32.exe의 레지스트리의 정보 추가 및 삭제 및 레지스트리 데이터 편집 도움말 항목을 확인해야 합니다. (注意 レジストリ エディターを正しく使用しないと、深刻な問題が生じ、オペレーティング システムの再インストールが必要になる場合があります。  マイクロソフトは、レジストリ エディターの誤用により発生した問題に関しては、一切責任を負わないものとします。 レジストリ エディターは、自己の責任においてご使用ください。 レジストリの編集方法の詳細については、レジストリ エディター (Regedit.exe) のヘルプの「キーおよび値を変更する」、または Regedt32.exe のヘルプの「レジストリ情報の追加と削除」と「レジストリを編集する」を参照してください.)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