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랜섬웨어라는것은 Ransome(랜섬)이라는거라는 영어 뜻을 보더라도 몸값 등을 나타내는 말로 말 그대로 컴퓨터 사용자의 파일 중에서 중요한 파일 중 하나인 doc, jpg 등의 확장자를 가지는 암호화를 통해서 사용자가 사용할 수 없게 하고 만약 사용하고 싶으면 돈을 보내주면 해당 비밀번호를 알려주게 다는 등 아니면 해당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는 도구를 구매를 강요하거나 아니면 화면을 잠가버려서 사용자가 정상적으로 컴퓨터를 사용을 못 하게 하고 그리고 나서 돈을 요구하는 방식을 취하거나 아찔한 사진을 내보내고 나서 컴퓨터에 접근을 제한하는 방식 등 다양한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물론 최근에는 비트코인을 통한 금전적인 요구가 많이 있습니다. 일단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AhnLab Anti-Ransomware Tool)은 랜섬웨어로 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한 랜섬웨어 보호 도구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AhnLab Anti-Ransomware Tool)은 랜섬웨어 대응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센스는 무료이면 누구나 쉽게 설치를 할 수가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AhnLab Anti-Ransomware Tool)은 기본적으로 클라우드 진단, 가상 환경 기술을 통해서 현재 알려진 랜섬웨어, 그리고 알려지지 않은 랜섬웨어인 신종 랜섬웨어,​변종 랜섬웨어에 대응하고자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작동 방식은 간단합니다.

이메일, 브라우저 그리고 취약한 웹 사이트 방문 또는 광고 클릭을 통해 사용자의 컴퓨터에 다운로드되어 실행될 때 의심스러운 파일을 검사를 진행하며 이때 랜섬웨어 진단을 위해 기본적으로 먼저 ASD 클라우드로 랜섬웨어를 검사를 하고 나서 ASD 클라우드 진단에서도 확인되지 않은 랜섬웨어는 컴퓨터에 설정된 별도의 가상 환경에 격리를 통해서 검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물론 검사를 위해서 격리해서 한다고 해도 컴퓨터의 다른 공간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검사 부분은 실행파일들인 .exe, dll를 검사를 하면 zip, js, ps1, vbs, vbe 등과 같은 다양한 파일도 검사합니다.

그리고 MBR 보호 기능도 무료로 제공하는 랜섬웨어 보호 도구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많이 알고 계시는 앱체크와는 또 다른 색깔을 가진 제품이라고 이 부분은 이것이 좋다.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AhnLab Anti-Ransomware Tool)

저것이 좋다고 말을 못하겠지만 일단 한번 사용자가 사용을 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먼저 해당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AhnLab Anti-Ransomware Tool)를 설치를 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별도의 설정 없이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옵션 부분에서는 검사 중인 파일과 검사 결과 해당 폴더는 예외로 처리하고 싶은 부분이 있으면 예외처리를 할 수가 있는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일단 최근에 유행하는 랜섬웨어 예방을 할 수가 있는 도구가 필요하신 분들 해당 안랩 안티랜섬웨어 툴(AhnLab Anti-Ransomware Tool)를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