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 10에서 시작 화면에서 문서나 사진 폴더 여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우리가 무심코 지나가는 기능들도 생각보다 많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Windows를 부팅을 해서 인터넷을 사용하거나 아니며 게임 등을 하려고 등 이런 여러 가지 일을 하다 보니까 일부 숨겨진 기능을 모르는 기능도 있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해당 팁은 간단하게 시작화면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조금은 편리하게 사용을 하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먼저 일단 해당 기능은 간단하게 기본적으로 시작 화면에서는 왼쪽에 보면 탐색기 기능들과 같은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겠지만 여기서 문서나 다운로드,음악,사진,동영상 같은 폴더를 설치를 해두면 정말 편리할 것 같습니다. 먼저 기본적인 작업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개인설정->시작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보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쭉 내려가면 시작 메뉴에 표시할 폴더 선택이라는 부분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보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파일탐색기, 설정은 기본적으로 설정된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마음에 드는 항목을 켜므로 변경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시작 화면에 간단하게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는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조금 귀찮으며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를 만들어두고 사용하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