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하드디스크 암호 해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일단 바이오스라는 것이 기본적으로 1974년에 개발에 되어서 컴퓨터의 가장 저층 부분에 있으며 하드웨어가 소프트웨어에 변경된 정보를 주고 소프트웨어가 하드웨어를 제어하기 위한 컴퓨터에 존재하는 펌웨어입니다. 해당 펌웨어가 지워지면 말 그대로 컴퓨터가 벽돌이 되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는 대부분은 바이오스 펌웨어를 하다가 전원이 갑자기 꺼지는 경우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물론 CIH 바이러스도 있지만요.

그리고 해당 바이오스를 통해서 하드디스크에 암호를 걸 수가 있어서 중요한 자료에 접근하는 것을 먼저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바이오스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고 하면 쉽게 접근을 해서 해제를 하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바이오스 비밀번호를 모른다고 하면 점퍼 세팅이나 바이오스 건전지를 빼는 방법 등으로 가능합니다.

그런데 해당 비밀번호를 잊어버리면 상당히 난감해지기 시작을 할 것입니다. 아마도 이런 분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가 있는 부트 시디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Ultimate Boot CD

해당 Ultimate Boot CD 사용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먼저 Ultimate Boot CD를 다운로드를 합니다. 그리고 나서 USB 메모리이든 CD든 준비를 해서 다운로드 한 ISO 파일을 구워 줍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부분을 가지고 부팅을 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메인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HDD->Diagnostic->MHDD이라는것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부분을 선택을 해주고 여기서 하드디스크를 암호를 해제할 하드디스크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Unlock를 입력하고 나서 마스터 비밀번호로 1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스터 비밀번호를 입력해줍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정상적으로 되며 DISPWD를 입력암호 1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마스터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을 해주면 하드디스크 비밀번호가 해제될 것입니다. 그리고 EXIT를 눌러주고 나서 다시 정상적으로 돌아오는지 확인을 하기 위해서 Ait+Ctrl+Del를 눌러서 컴퓨터를 재부팅을 해주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했는데도 안된다고 하면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