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안드로이드라는 운영체제는 간단하게 구글에서 공개한 운영체제입니다, 해당 운영체제는 입니다. 일단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는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운영체제로 소스까지 무료로 공개하는 오픈소스 플랫폼입니다. 아마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이 되는 모바일 운영체제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래서 악의적인 목적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해당 운영체제를 취약점을 찾아내어서 해당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개인정보 유출 같은 것을 시도할 것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어플인 Security Advisor 은 간단하게 현재 자신이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 대한 취약점을 검사를 해주는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은 Beriarc Security Advisor를 설치를 해줍니다.
Beriarc Security Advisor

그리고 나서 실행을 시켜주면 해당 어플이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잠시 기다려 주면 해당 운영체제에 대한 보안 취약점이 몇 개 있고 그리고 현재 취약점에 대한 정보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취약점이 존재한다면 스마트폰을 펌웨어를 해야 하면 해당 펌웨어는 자신이 사용하는 휴대폰 제조사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알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prolite.tistory.com IT세레스 2016.09.13 23:03 신고

    이제 사용자들도 스스로 점검하면서 더 좋을것 같지만 중요한건 스마트폰에 최신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는지 확인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wezard4u.tistory.com Sakai 2016.09.14 20:02 신고

      네~그런것 같습니다.스마프톤을 사용하면서 펌웨어는 아마도 보안을 위해서 반드시 해야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