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드롭박스라고 하면 아마도 외국에서 유명한 클라우드 스트리지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각종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자신의 소중한 자료를 저장하거나 해서 나중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는 서비스입니다. 일단 이번 년도 2016년8월29일부터는 Windows XP에 대해서는 클라이언트 서비스가 종료한다고 합니다. 즉 Windows XP가 기술지원이 종료된 지 2014년 4월21일이니까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렸습니다.

일단 쉽게 이야기하면 Windows XP 사용자가 2016년6월26부터는 Windows XP용 드롭박스 데스크탑 앱을 다운로드를 중지를 하면 조금 시간이 지난 8월29일에는 Windows XP에 대한 드롭박스 데스크탑 앱이 더는 지원을 하지 않습니다.

즉 해당 기간에 만약 접속을 할 경우에는 Windows XP에 접속된 모든 드롭박스 계정은 자동으로 로그아웃 상태가 되면 만약 계속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반드시 Windows Vista 이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 합니다.

즉 Windows XP가 기술종료가 종료되면서 보안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고 이를 방지 하려고 조치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자료는 문제없이 보관이 되고 계속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반드시 Windows Vista 이상으로 운영체제를 업그레이드를 해야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마도 해당 드롭박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해당 부분을 참고 해서 이용하는 데 지장이 없어야 할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