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NPAPI 플러그인 2016년 말까지 종료 발표

꿈을꾸는 파랑새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제공하는 모질라는 파이어폭스 ESR에서 NPAPI 플러그인 제거에 대한 정책을 발표했었습니다. 얼마 전 구글에서도 구글 크롬에 대해서 NPAPI 지원을 중단했습니다.NPAPI이라는 것은 간단하게 넷스케이프 시절에 개발된 API이며 오랜 역사만큼 그만큼 보안 위험도 있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존 파이어폭스에서는 NPAPI를 사용을 했으면 경고메시지를 보여주는 방식을 사용했지만, 이번 새로운 계획은 간단하게 2016년 말까지 NPAPI 지원을 제거를 한다는 소식입니다.

물론 여기에서는 예외는 한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Adobe Flash Player입니다. 기본적으로 Adobe Flash Player 같은 경우 NPAPI지원이 중단되더라도 계속 지원을 할 예정이고 없애자고 하는 현재 엄청나게 사용이 되고 있어서 당분간 보류가 된다고 합니다.

물론 어느 정도 지나면 해당 Adobe Flash Player에 대한 NPAPI에대한 지원도 중단될 것으로 보입니다. 즉 실버라이트, 자바,유니크 같은 것을 사용해서 웹 환경을 만들어 두었다고 하면 이제 웹 환경 변화를 준비하는 것입니다.

파이어폭스 NPAPI 플러그인 2016년 말까지 종료 발표

물론 Windows 10을 발표할 때에도 Windows Edge(엣지)브라우저도 이런 플러그인을 지원하지 않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