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보안 설정을 하지 않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면 업데이트를 하지 않거나 여러 가지 이유 때문에 공유기 설정이 변경되어서 smart touch를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거나 또는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를 유도하거나 특정 사이트에 반강제적으로 접속 또는 가짜 홈페이지를 보여주는 공유기 해킹 사례들이 있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 지난 시간에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본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어플인 ipTIME Upgrader은 기존에 아이피 타임 공유기를 펌웨어를 하려고 하면 컴퓨터에 접속해야 해서 조금은 불편한 적이 있었습니다. 즉 ipTIME Upgrader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스마트폰 환경에서 쉽게 갱신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면서 공유기 보안 검사도 함께 진행을 할 수가 있는 어플입니다.

먼저 해당 ipTIME Upgrader를 설치를 하고 나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자신이 접속한 공유기에 대해 검색을 하는 과정을 거치고 있습니다. 다만, 공유기를 2개를 사용한다면 1대밖에 나타나지 않으므로 또 다른 공유기에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시도해야 합니다. 여기서 펌웨어를 할 공유기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로그인 정보를 입력해달라고 하는 메시지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공유기에 설정해둔 아이디와 비밀 번호를 입력하고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ipTIME Upgrader에서 검사가 진행되고 현재 펌웨어와 그리고 새로운 펌웨어 정보를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새로운 펌웨어 정보가 있다고 하면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해당 ipTIME Upgrader에서 펌웨어를 내려받고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ipTIME Upgrader에서는 업그레이드가 진행 중이라는 말고 함께 잠시 와이파이가 꺼지고 다시 접속이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유기 검사 항목은 간단하게 공유기 보안 검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활을 하는 곳입니다. 간단하데 검사 시작을 눌러주고 검사를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개인적으로 OPEN DNS를 사용하고 있어서 수동으로 DNS를 변경해서 있지 주의라는 항목을 볼 수가 있었습니다.

즉 여기서 자신이 Google DNS와 같이 수동으로 공유기에 입력을 해두었다고 한다면 아래와 같이 주의 경고를 볼 수가 있고 만약 자신이 그런 기억이 없다고 하면 반드시 공유기 설정 항목으로 이동해서 해당 DNS가 변경되지 않았는지 확인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ipTIME Upgrader


글 공유하기 및 아이허브 추천 코드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
카톡
카스

댓글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