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Die Welle(디벨레,2008)

꿈을꾸는 파랑새

Die Welle(디벨레)라는 영화는 독일에서 제작된 영화이면 토드 스트라서의 소설인 The Wave(파도)를 원작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해당 영화를 알고 가려면 제3의 물결이라는 것을 알고 영화를 보면 영화를 이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The Third Wave(제3의 물결)이라는 것은 민주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사회에서도 파시즘이 발생할 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실험입니다.

역사 교사인 론 존스가 현대세계라는 것을 가르치던 중 나치 독일에 대한 수업을 하나로 고등학교 2학년 학생들과 함께 진행한 실험으로써 총 닷새 동안 진행이 되었고 실험 첫날에는 바른 자세로 앉기 등을 훈련을 시켰으면 실험이 진행되면서 자신이 가르치는 교실을 엄격한 규율과 공동체로 거듭나게 하려고 제3의 물결이라고 이름을 붙이고 학교 학생들을 가입시키려고 하고 그 과정 속에서 적응하지 못하는 학생들이 있다는 것을 일부 학생들이 고발하는 등 모습을 보이고 실험 5일째 되는 날에 학생들에게 예전의 나치 정권이 했던 것처럼 우월관을 자발적으로 형성시켰다는 말과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치 정권에 관련된 영화를 들어주고 실험을 마친 실험입니다.

해당 영화인 Die Welle(디벨레)도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단순히 무정부주의를 가르치기를 원했지만 다른 선생들이 하기 싫은 독재정치라는 과목을 맡으면서 영화가 진행되고 이 수업을 하려고 같은 흰색 티셔츠 또는 흰색 옷으로 통일하고 학생들에게 개인으로서 경쟁이 아닌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과 좋은 학생을 같이 앉히게 되면서 개인이 아닌 집단 및 단체를 위한 이익에 되는 도움이 되는 것을 원하게 했으면 그 속에서 Die Welle(디벨레)라는 단체 이름과 경례 구호, 마크 등을 통한 집단성으로 학생들이 변해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이면 1981년도에 나온 동명의 영화와 함께 보면 상당히 괜찮은 영화인 것 같습니다.


디 벨레

The Wave 
9.2
감독
데니스 간젤
출연
위르겐 포겔, 프레데릭 로, 막스 리멜트, 제니퍼 울리히, 크리스티아네 파울
정보
드라마, 스릴러 | 독일 | 107 분 |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잠깐! 비밀로 남겨야 할 만한 내용인가요? 그렇다면 차라리 이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