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Casablanca(카사블랑카)는 1942년에 제작된 영화이면서 은근히 선전 영화 느낌이 드는 영화입니다. 일단 해당 영화인 Casablanca(카사블랑카)는 당시에는 당시 비시 프랑스령이었던 북아프리카 지역을 연합국이 침공을 통한 상륙작전인 Operation Torch(횃불 작전) 때문에 할리우드에서 촬영되었습니다.

영화는 2차 세계대전 당시 미국으로 가려고 지중해와 아프리카의 오란을 통해서 카사블랑카에 몰려들게 되고 여기서 돈이 있는 자들만 비자를 얻어 리스본으로 가서 미국행이라는 꿈을 이루수가 있었지만, 돈이 없는 사람들만 모여 있는 카사블랑카에서 머물게 되고 그리고 어느 날 독일병사 2명이 오란 역 근처에 살해되고 그리고 용의자들이 카사블랑카로 향하게 되고 있다는 소식과 그리고 카사블랑카에서 술집을 운영하는 릭에게 우연히 통행증이 손에 들어오게 되고 그리고 레지스탕스의 리더의 라즐리와 프랑스에 있을 때 연인이었던 런드을 만나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 영화입니다. 그리고 해당 영화의 백미 중 하나는 아마도 현재 프랑스 국가로 사용되고 있는 La Marseillaise(라 마르세예즈)와 독일제국 시절 공식적인 국가가 있지만 거의 국가에 가깝게 불린 Die Wacht am Rhein(라인강의 수비)라는 곡의 베틀? 부분이 명장면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일부 자막에서는 파리에서 릭과샘, 런드와 샴페인을 마시는 장면에서 Here `s looking at you kid 이 부분을 당신의 눈동자에 건배라는 부분이 오역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해당 영화는 아마도 컬러로 보는 것보다 흑백으로 Casablanca(카사블랑카)라는 영화를 보아야지만 영화를 보는 맛이 있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카사블랑카

Casablanca 
9.3
감독
마이클 커티즈
출연
험프리 보가트, 잉그리드 버그만, 폴 헌레이드, 클로드 레인즈, 콘라드 바이트
정보
로맨스/멜로, 드라마 | 미국 | 102 분 | -
다운로드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