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지난 시간에 바이오스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본 적이 있었습니다. 일단 바이오스라는 것은 메인보드에 함께 구성이 돼 있는 것 중 하나입니다. 바이오스는 Basic input/Output System(기본 입력/출력 시스템)의 약자로 컴퓨터에 전원이 들어가는 순간 동작이 되고 그리고 하드웨어를 초기화하고 컴퓨터에 있는 저장장치에 부트로더 호출 키보드, 모니터 등의 상호작용을 하는 역활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바이오스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CPU-Z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윈도에서 간단하게 바이오스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것이고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시스템 정보를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먼저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시켜줍니다. 여기서 wmic bios get smbiosbiosversion를 입력을 해주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Powershell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고 Powershell에서 Get-WmiObject win32_bios를 입력을 해주고 엔터키를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바이오스 버전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