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refox 37 보안 업데이트

꿈을꾸는 파랑새

미국 Mozilla 재단에서 배포하는 Firefox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여러 인증서에 대한 변경 및 WebGL 렌더링 성능 향상, 안정성을 보강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Heartbeat user rating system을 사용자 피드백 시스템을 추가 터키어 버전은 기본 검색엔진을 Yandex로 변경, 안전하지 않은 TLS버전에 대한 대체 기능을 비활성화하거나 SSL 오류보고 기능 강화를 통한 SSL/TLS에 관련된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이번 취약점은 총 13건의 부분이 수정되었으면 Off Main Thread Composting의 메모리 손상, Fluendo MP3 Gsteamer플러그인을 사용할 때 해제 후 사용 등 갱신이 되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추가된 Heartbeat는 파이어폭스 사용 중 평가를 요구하는 위젯이 무작위로 표시되고 해당 부분을 통해서 Firefox를 평가하면 백그라운드탭에서 Mozilla에 대한 기부와 공헌 SNS 팔로워등을 할 수가 있는 링크인 ENGAGMENT 페이지가 새로 열리는 현상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부분을 비활성화하는 방법은 about:config에서 browser.selfsupport.url를 찾아서 기본적으로 http://self-repair.mozilla.org/%LOCALE%/repair 값이 설정돼 있는데 해당 부분을 ""로 변경을 해주면 해당 부분을 표시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고 미국과 러시아에서는 기본검색엔진을 Google에서 Yahoo와 Yandex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인증서에서 전자메일 이름제약의 지원이 추가 그리고 Windows에서 WebGL렌더링 성능향상이 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5.04.01 18:22 신고

    파폭도 써봐야 하는데 크롬이 편하다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