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Windows에서 사용할 수 있는 Windows Live Photo Gallery(윈도우 라이브 포토 갤러리)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사진을 합성하는 방법에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Windows Live Photo Gallery(윈도우 라이브 포토 갤러리)는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설치돼 있으신 분들도 있겠지만, 설치가 안 된 분들은 간단하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Windows Live를 통해서 간단하게 설치를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Windows Live Photo Gallery(윈도 라이브 포토 갤러리)에서 사진을 합성하기 위한 조건으로는 사진을 사용하더라고 구도가 비슷한 사진을 사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서 가족사진을 찍었는데 연속 2장 중에서 한 장은 어떤 부분이 마음에 들고 다른 한 장에 있는 일부에 마음에 들 때 간단하게 사진을 합성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합성을 원하는 사진을 불러옵니다. 그리고 나서 만들기로 이동을 하면 사진 합성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사진합성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그리고 ALT 버튼을 누르는 상태에서는 이동하거나 확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옆에 사진이 두 개가 나타나는데 한 장은 이전의 사진 다른 한 장은 그 다음번 사진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첫 번째 사진에 두 번째 사진의 비슷한 영역을 사진 합성을 하고 싶으면 위에 있는 사진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아래에 있는 사진을 선택해야지 두 번째 사진에 사진을 합성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장을 하시면 끝입니다.

그럼 Windows Live Photo Gallery(윈도우 라이브 포토 갤러리)를 활용한 부분입니다. 즉 아래와 같이 사진 구도가 비슷한 사진을 불러와서 이 두 개의 사진을 합성하면 아래와 같은 결과를 만들어 낼 수가 있습니다. 일단은 전문적인 사진편집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사진 구도가 비슷한 사진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사진을 합성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Windows Live Photo Gallery(윈도우 라이브 포토 갤러리) 사진 합성 결과Windows Live Photo Gallery(윈도우 라이브 포토 갤러리) 사진 합성 결과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