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Oracle에서 제공하는 가상머신중 하나인 VM VirtualBox 에서 USB 프린터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필요한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먼저 필요한 것은 VM VirtualBox,VM VirtualBox Extension Pack, USB 프린터, 프린터 드라이버입니다. 여기서 프린터 드라이버는 해당 VirtualBox에서 실행을 한 후 자신의 프린터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됩니다. 일단 저는 저번에 구매한 프린터인 캐논 MP258 프린터를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VM VirtualBox Extension Pack를 설치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프린터를 전원을 켜고 나서 VirtualBox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USB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USB 컨트롤러 사용하기를 선택하고 USB 2.0 EHCI 컨트롤러 사용하기를 선택해줍니다. 다음에서 옆에 보시면 USB 아이콘에 +아이콘을 선택하고 나서 자신이 사용하는 프린터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등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영체제를 부팅을 하고 나서 자신의 프린터에 맞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해줍니다. 물론 윈도우 같은 경우에는 자동으로 장치 드라이버 소프트웨어 설치를 진행될 것입니다. 그리고 프린터 드라이버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프린터가 정상적으로 잡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VirtualBox 환경에서도 정상적으로 프린터를 이용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VM Virtual Box Extension Pack 같은 경우에는 VirtualBox 홈페이지에서 배포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부분을 설치를 해주면 됩니다.

VirtualBox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