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컴퓨터에서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준비물은 저번에 쿠분투를 설치를 할 때 설명한 버추얼박스, 그리고 안드로이드를 X86 마이크로프로세서 계열로 포팅한 버전의 운영체제 준비를 하시면 되고 ISO 마운트 프로그램도 필요합니다. 먼저 Android-x86에서 자신이 원하는 안드로이드 버전 ISO 파일을 내려받기하고 ISO 마운트 프로그램을 통해서 마운트를 해주고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버추얼박스를 실행을 시키고 새로 만들기에서 리눅스를 선택 Other Linux를 선택을 하고 ISO 설정을 하고 설치를 하드디스크도 적당하게 설정을 하고 ISO를 마운트 한 후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먼저 해당 안드로이드를 실행을 시켜주면 installation을 선택해서 실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Android-x86

그리고 다음을 진행하면 무엇인가 화면이 지나가고 나면 새로운 설치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파티션을 만들어야 하니까 Create/Modify Partitions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파티션을 설정하는 화면에서 NEW를 선택하고 나서 엔터->Primary를 선택합니다. 엔터를 눌러주면 간단하게 파티션이 만들어질 것입니다. 여기에서 Bootable를 선택을 하고 나서 그리고 Write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지시상황에 맞게 따르면 진행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다시 처음 설치화면에서 자신이 만든 파티션이 생긴 것을 확인할 수가 있으면 해당 부분에 선택을 해주어서 설치를 진행하고 나서 ext3 파일 포멧을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진행하면 해당 안드로이드가 설치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Grub 설치라는 메시지에서 SKIP를 선택해줍니다. 다음에서 시스템 영역 디버그 관련 부분은 NO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설치는 끝이 납니다. 그리고 부팅을 하면 간단하게 안드로이드 부팅화면이 나타나고 그리고 나서 안드로이드 기본 잠근 화면을 만나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여기서는 마우스로 조작해서 잠금을 풀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일단 간단하게 구글플레이등이 준비돼 있고 구글플레이에서 간단하게 애플리케이션을 내려받기해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단 일부 애플리케이션은 설치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