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Resistor(저항)이라는 것은 수동 소자이며 전기회로에 들어가는 부품에서 전류제한이나 전압을 분압 등 용도에 사용됩니다. 기본적으로 저항은 옴 법칙을 따르면 고정 저항, 오디오 에서 볼륨조절등에 사용되는 가변 저항 그리고 반고정 저항 등으로 구성되면 금속 피막과 탄소 피막에 따라서 오차율도 달라집니다. 물론 가장 쉽게 저항값을 알아보는 방법은 테스트기를 사용해서 재어보면 금방 저항값을 쉽게 얻을 수가 있지만, 만약 테스트기가 없는 상황에서 필요한 것이 저항계산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전자과 등 전자 관련 일을 하거나 학업을 마쳤으면 한 번쯤은 외워본 적 있을 것이고 이런 저항값을 읽을 수가 있어야지 나중에 Cmoy Amp 같은 것을 만들 때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래에 보시는 사진은 간단하게 DIY 앰프를 만들다가 남은 저항들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같은 것에 들어가는 것은 이거와는 다른 저항을 사용합니다.

Resistor(저항)Resistor(저항)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저항계산기는 각각 저항을 쉽게 계산을 도와주는 저항 계산기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단 저항 계산기를 실행을 시켜주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각각 3 밴드~6 밴드로 구성돼 있고 자신이 가지는 저항색깔 수만큼 선택을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나타나는 저항에서 밴드를 터치를 해주면 색깔이 변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고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저항값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저항 계산기 1저항 계산기 1저항 계산기 2저항 계산기 2


물론 또 다른 방법으로는 저항값을 사용자가 직접 입력하는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먼저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저항값을 Ω 단위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계산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자신이 원하는 저항값의 색깔을 얻을 수가 있으면 여기서 사용자가 오차도 함께 선택을 할 수가 있기 때문에 만약 자신이 DIY를 하려고 저항이 필요하다면 해당 저항을 구매할 때 쉽게 구매를 할 수가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저항 계산기

저항 계산기 3저항 계산기 3저항 계산기 4저항 계산기 4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