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악성코드 수동 검사 프로그램 TrendMicro HouseCall에 대해 글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지난 시간에 다양한 TrendMicro제품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수동으로 악성코드를 검사할 수 있는 TrendMicro HouseCall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수동 악성검사 프로그램은 기본적으로 실시간 기능을 미지원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마도 용도는 악성코드감염을 통해서 보안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 때 정말로 난감합니다. 이를 경우를 대비해서 보안업체에서는 수동으로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Trend Micro House Call을 실행을 시켜주면 일단 기본적으로 인터넷을 연결돼 있어야 프로그램갱신 등이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간단하게 프로그램 약관에 동의하면 메인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TrendMicro HouseCall

일단 TrendMicro HouseCall에서 Setting에서는 기본적으로 빠른 검사, 전체 검사, 사용자 선택 검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스마트피드백(Smart Feedback)을 통한 Trendmicro에 정보전송을 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사용자가 원하지 않으면 선택을 안 해도 무관합니다. 단 해당 스마트피드백을 통해서 설명에 대어져 있는 것처럼 위험한 데이터 부분을 공유를 통해서 진단부분을 높일 수가 있으면 이점은 웬만해서는 사용하는 편도 좋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New Scan과 Previous Scan 즉 이 전 검사로 구분돼 있습니다. 해당 HouseCall(하우스콜)을 사용하다가 불편한 점이 있으면 Feedback(피드백)를 넣을 수 있는 버튼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일단 가볍게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New Scan을 눌러주어서 검사를 진행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악성코드 진단을 끝이 나면 해당 악성코드에 대한 진단 정보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서 사용자가 간단하게 Fix 버튼을 눌러주어서 악성코드를 제거할 수가 있고 물론 오진이라 판단이 되면 해당 파일은 무시 버튼을 눌러주어서 해당 파일 무시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사용자 실수로 해당 파일 Fix 버튼을 눌렀을 때는 만약을 대비해서 복구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이 오진 같은 것이면 반드시 복구를 해야 하지만 악성코드를 복구하면 조금은 위험한 행동일 것입니다. 이 때문에 복구하기 전에 사용자에게 복구를 원하는지를 물어보는 과정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TrendMicro HouseCall을 계속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삭제해야 할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은 분은 컴퓨터의 임시 폴더에 보시면 해당 파일들이 있으니 해당 파일들을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