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노출되어서 해당 부분을 방어하기 위해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사용할 것입니다. 일단 어베스트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안티바이러스프로그램(스마트폰 백신프로그램)에서 Dos 공격을 발생하는 취약성이 발견되었습니다. 일단 해당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Avast Mobile Security) Dos 취약성은 Intent 처리 부분에 문제가 있어서 Dos 취약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일단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구글플레이에서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 버전을 최신 갱신 버전인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 2.0.4400(Avast Mobile Security 2.0.4400)버전으로 갱신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문제입니다. 일단 해당 취약성은 인터넷에서 공격, 익명 인증 없이 공격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일단 어베스트 모바일 시큐리티 제품이 2.0.4400 버전보다 낮을 때는 반드시 갱신하셔야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

일단 간단하게 자신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구글 플레이에 접속을 해서 메뉴버튼을 눌러주면 내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하면 현재 자신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들이 보일 것일 것입니다. 업데이트가 있는 항목에서 선택해서 갱신을 진행을 해주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