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아마도 한국에서는 Trendmicro 제품에 대해서는 조금은 익숙하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현 CEO는 Eva Chen으로 알고 있습니다. CEO 분이 왠지 낯설다는 느낌보다는 왠지 친근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먼저 해당 Trend micro에서 제작한 Trend micro Mobile Security 개인 버전입니다.
일단 실행을 시키면 먼저 요구하는 것이 계정관련 부분입니다. 간단하게 3G나Wifi을 연결해서 계정을 등록하면 됩니다. 영어는 그렇게 어려운 영어를 원하지 않으므로 누구나 쉽게 작업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해당 계정을 통해서 로그인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간단하게 구성이 돼 있는데 App Scanner, Surf, Call, Text Security, Lost Device가 아마도 실제로 사용하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화면 상단에는 Trend micro 회사로고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APP Scanner에서는 APP 관련 스캔을 담당합니다. 다만. apk 파일을 압축을 해제해서 검사하지 않으면 SD카드에 있는 모든 파일에 대해 검사를 합니다.
 

다음은 Surf, Call, Text Security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서는 모바일로 웹사이트를 이용할 때 웹사이트 차단 그리고 만약 스마트폰이 자녀가 사용한다면 해당 부분에서 음란사이트 같은 것을 차단할 수 있는 Parental 부분을 통해서 제어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은 기본적으로 체크가 해제돼 있기 때문에 선택을 원하시는 분만 접근을 하시면 됩니다. Call Block 부분은 말 그대로 스팸 관련해서 작동하는 부분입니다.

물론 간단하게 스마트폰의 메뉴버튼을 활용해서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접근도 할 수 있게 구성이 돼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부분은 웹사이트 차단 같은 부분을 PC 제품처럼 강도를 조절할 수가 있게 설정이 돼 있어서 다른 스마트폰 보안프로그램과 조금은 차별된 점을 보이는 것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른 스마트폰 보안프로그램들은 왠지 해당 회사의 정책에 의해서만 조절이 되었지만. 해당 부분은 사용자가 강도를 조절할 수가 있게 돼 있어서 자신이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변화를 줄 수가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Call Blocking 부분에서는 말 그대로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오는 스팸 전화 같은 것을 설정하게 돼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왠지 초보자분들에게는 조금은 복잡하다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Lost Device 부분에서는 다른 보안제품들처럼 일단 관리자 활성화 시켜두는 과정을 거치게 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해당 부분을 통해서 스마트폰을 분실 시 타사 제품처럼 GPS, 경보음, 스마트폰 잠금, 원격 삭제 등을 할 수가 있는데. 개인적으로 단점을 적자면 이런 과정이 SMS를 통해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해당 업체에서 지정한 웹사이트 접속 후에 해당 부분을 통해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왠지 조금은 불편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도움말 부분은 개인적으로 항목별로 정리가 잘되어져 있어서 누구나 쉽게 도움말을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쉽게 접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고 개인적으로 초보자 분들에게는 조금은 복잡하게 느껴질 수가 있는 부분이 조금은 있어서 왠지 이런 것에 익숙하신 분들에 근 크게 지장이 없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