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이라는 것은 좋은데. 아마도 웹변조등을 이용한 취약성공격동 다양한 공격방식을 통해서 사용자 컴퓨터를 감염을 시켜서 개인정보 같은 것을 탈취해가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아마도 100% 믿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안전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약 2년 전인가 Internet Explorer와 파이어폭스에서 해당 기능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물론 오페라 웹브라우저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은 해당 Dr.Web Link Checker로 구글 크롬과 사파리 사용자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사용방법은 쉽습니다. 먼저 각각 브라우저에 맞는 것을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
사파리
일단 저는 파이어폭스 이용자라서 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에 설치된 예를 보시겠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방문하기 전에 링크에다가 마우스를 올려놓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눌러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Scan with Dr.web를 선택하시면 검사가 이루어지고 검사결과를 간단하게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물론 Dr.web이라는 보안업체는 러시아 보안업체이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안업체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