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안전도를 알려주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Webutation입니다.

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하다 보면 정말 다양한 웹사이트들을 만나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할때 컴퓨터를 보호하는 방법으로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것 중 하나가 보안업데이트와 안티바이러스(백신 프로그램)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더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웹사이트 관련해서 안전도를 체크해주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보안 제품에도 기본적으로 포함돼 있지만.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은 파이어폭스 사용자에게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웹사이트 체크 파이어폭스 부가기능
그럼 아래 보시는 것이 파이어폭스에서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난 모습입니다. 화살표에 보시면 새로운 아이콘이 생긴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사이트의 안전도를 표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초록색은 안전, 빨간은 위험이고 각각의 점수가 나와있는데. 해당 사이트에 대한 안전도 점수라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럼 한번 클릭을 해보겠습니다.
클릭을 하면 2번째 그림처럼 해당 사이트에 대한 안전도에 대한 점수와 구글 Safe Browsing, WOT 결과, 웹안티 바이러스가 보이는데. 개인적으로 웹 안티바이러스는 어떤 엔진을 사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내일 11월10일 포스팅은 이걸로 대체하고 하루 정도 쉬고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