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 2대를 가지고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어집니다. 예를 들어 노트북에도 인터넷을 연결하고 컴퓨터에도 인터넷을 동시에 연결하려면 공유기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인터넷 공유기에는 유선 인터넷 공유기,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무선인터넷 공유기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설치하는 방법은 비슷합니다.
아래에 보시면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입니다. 제가 화살표로 표시하는 것을 잊어 버렸는데. 보시면 인터넷 선이 보이는 흰색 케이블과 다른 인터넷 선이 보일 것입니다. 즉 인터넷 공유기를 보면 WAN이라고 쓰인 것이 있고 유선이나 유무선 인터넷 공유기 에서는 1.2.3.4등으로 표시가 된 곳이 있습니다. 즉 WAN에서는 기존의 컴퓨터와 인터넷 선이 연결돼 있는데. 그 선을 뽑아서 WAN에 꽂으면 됩니다.
그리고 1,2…. 으로 된 부분에 선을 연결하고 컴퓨터에 연결하면 됩니다. 그리고 또 다른 컴퓨터도 연결하고 싶으면 그 옆에 인터넷 선을 연결하고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연결하면 되겠죠. 무선 인터넷공유기 같은 곳에서는 WAN 선에만 입력하고 무선인터넷 공유기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