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보통은 인터넷이라는 것을 하다 보면 유선 공유기이든 무선 공유기이든 간에 어떻게든 다른 컴퓨터에도 인터넷이라는 것을 하려고 돈을 투자해서 유선 공유기이든 무선 공유기이든 구매를 합니다. 보통 소비자 이면 공유기에 비번이나 펌웨어 같은 것이나 기타 설정은 웬만하면 안 합니다. 솔직히 사용하는 데는 큰 불편은 없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P2P 같은 것을 하다 보면 트랙픽이 많으면 가끔 인터넷이 끊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선 문제일 수도 있겠지만. 공유기 문제 일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 방법의 하나가 공유기 제작 업체에 가보면 펌웨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펌웨어를 하면 조금은 인터넷을 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저는 제가 사용하는 유선 공유기인 Gw-1,000A 모델을 기준을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대부분 공유기도 펌웨어 하는 방법도 비슷합니다. 먼저 제작사 홈페이지 접속을 합니다.

Anygate(애니게이트)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의 모델을 찾고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그리고 나서 공유기 설정 주소인 192.168.10.1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공유기 설정 부분이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관리자->펌웨어 업그레이드 부분으로 이동해서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 파일 찾아보기를 해서 해당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을 눌러주면 공유기 펌웨어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나서 제일 중요한 공유기를 초기화시켜 줍니다. 공유기 뒷부분에 재시동 부분을 눌러서 초기화하고 암호 같은 것을 설정하고 싶으면 다시 재설정 하면 모든 펌웨어는 이루어집니다. 아무튼, 공유기를 구매했으면 펌웨어를 해서 안정하게 공유기로 인터넷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