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모질라, 마이크로소프트 TrustCor 루트 인증서 브라우저에서 신뢰 인정하지 않는다는 소식입니다.
모질라 는 불신 날짜를 2022년 11월 30일로 설정, 마이크로소프트는 날짜를 2022년 11월 1일로 설정을 했고 이에 Google 및 Apple을 포함한 다른 브라우저 제조업체도 해당 변경 사항에 적용할 수가 있습니다.
TrustCor 인증서 신뢰 관련은 2022년11월 초에 문제가 제기되었으며 Dev Security 토론 포럼에서 캘거리 대학교의 Joel Reardon 교수 등이 해당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TrustCor에 대한 주요 주장은 스파이웨어가 포함된 SDK를 Android 사용자에게 배포 한 Measurement Systems와 관련이 있어 보인다는 것으로 Measurement Systems와 TrustCor는 Vostrom Holdings에서 도메인을 등록되었으며 두 법인의 법인 임원은 동일 TrustCor는 이메일 암호화 제품 MsgSafe를 운영하고 있으며 MsgSafe의 한 베타 버전에는 Measurement Systems에서 유일하게 알려진 난독화되지 않은 스파이웨어 SDK 버전이 포함되어 있음

더 자세한 내용

TrustCor 루트 인증서 위치
TrustCor 루트 인증서 위치

그래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개발하는 모질라 재단에서는 2022년 11월 30일부터 Mozilla 루트 저장소에 포함된 TrustCor 인증서를 신뢰하지 않기로 결정 인증서는 만료되면 루트 저장소에서 제거 마이크로소프트는 토론회에 견해를 내놓지 않았지만, 불신 날짜를 2022년 11월 1일로 결정
파이어폭스 사용자는 브라우저에서 즉시 TrustCor 인증서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브라우저의 주소 표시 줄에 about:preferences#privacy를 실행
인증서 섹션까지 아래로 스크롤
인증서 보기 버튼을 활성화
TrustCor까지 아래로 스크롤 목록은 알파벳순으로 정렬됩니다.
각 TrustCor 인증서를 선택한 다음 삭제 또는 신뢰 안 함을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이렇게 하면 브라우저에서 인증서가 제거됩니다.
결론 먼저 브라우저 업체에서 제거하기 전에 제거하고 싶은 분들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