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삼평동 연구소에서 제공하고 있는 V3 백신프로그램(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에서 안랩 V3 랜섬웨어 보호 폴더 설정 방법 해서 랜섬웨어 로 부터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랜섬웨어 라는 것인 몸값을 뜻하는 Ransom과 악성 코드를 뜻하는 Malware의 합성어 이면서 사용자의 동의 없이 컴퓨터에 설치하고 무단으로 사용자의 파일을 모두 암호화시켜 인질로 잡고 가상화폐를 같은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이며 모바일 즉 스마트폰에서도 존재하고 심지어 DSLR(2019,8.12 캐논 DSLR(Canon DSLR)에서까지 감염을 시키고 있습니다.그리고 애플의 macOS에서도 존재 하는 것이 랜섬웨어 입니다.안랩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랜섬웨어 보안 폴더는 일단 V3 Lite(무료버전),V3 365 Clinic 버전 등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입니다.
랜섬웨어 보안 폴더는 허용하지 않은 프로세스가 보안 폴더에 접근하는 경우 V3에서 해당 접근을 차단하여 폴더를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허용한 프로세스 이외에는 해당 폴더에 접근할 수 없도록 하여, 중요 파일들이 랜섬웨어로 인해 암호화되지 않도록 보호를 합니다.

안랩 V3 랜섬웨어 보호폴더 설정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V3를 실행하여 환경 설정(오른쪽 위 혹은 왼쪽 아래의 톱니바퀴 모양 아이콘)으로 이동 즉 환경설정으로 이동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까지 옵션들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여기서 안티 랜섬웨어 부분에 보면 랜섬웨어 보안 폴더 설정 부분이 .해당 부분을 클릭해 줍니다.
여기서 있는 용어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프트웨어 팁/보안 및 분석] - 윈도우 디펜더에서 랜섬웨어 방어 기능 사용 방법

 

윈도우 디펜더에서 랜섬웨어 방어 기능 사용 방법

오늘은 윈도우 디펜더에서 랜섬웨어 방어 기능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백신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윈도우 7 포함 이

wezard4u.tistory.com

랜섬웨어 보안 폴더 사용
랜섬웨어 보안 폴더를 사용하려면 이 옵션에 체크가 되어있어야 합니다.
랜섬웨어 보안 폴더 사용 종료 후 자동으로 다시 시작
사용자가 랜섬웨어 보안 폴더를 종료하더라도 지정한 시간 이후에 자동으로 다시 작동하게 됩니다.
랜섬웨어 보안 폴더 대상 설정
추가 버튼을 통해 보안 폴더를 설정할 수 있으며 하위 폴더도 적용
C:나 D: 처럼 드라이브를 통째로 지정할 수는 없습니다.
보안 폴더로 지정한 폴더에는 허용 프로세스 외에는 접근되지 않음

안랩 V3 랜섬웨어 보호폴더 접근 차단

일반 프로그램 설치 경로 등을 보안 폴더로 지정하면 사용자 불편을 초래할 수 있음
허용 프로세스 설정
허용 프로세스의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원하는 프로그램을 허용 프로세스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랜섬웨어에 감염되면 PC 내의 사진, 문서, 음악, 동영상 파일 등을 암호화시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즉 워드 파일을 저장한 폴더를 랜섬웨어 보안 폴더로 지정 후 허용 프로세스에 MS워드 프로그램을 추가하면 워드 프로그램으로만 해당 폴더에 접근할 수 있게 되므로 사용자는 워드 파일을 사용할 수 있지만, 악성코드는 해당 파일에 접근할 수 없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암호화되면 안 되는 소중한 파일이 저장된 폴더를 랜섬웨어 보안 폴더로 지정하시길 바랍니다.기본적으로 랜섬웨어 같은 것은 감염되면 복구는 쉽지 않기 때문에 감염이 되지 않게 기본적인 보안 수칙을 잘 지키면서 컴퓨터를 사용하고 외장 하드디스크이든 NAS 이든 간에 백업을 미리 해두는 것이 제일 안전한 랜섬웨어 감염에 대비하는 방법일 것입니다.이렇게 안랩 V3 랜섬웨어 보호 폴더 설정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