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사용에 부주의 때문에 가끔 하드디스크를 포맷 비공식 용어로 밀다 라는 용어로 포맷이라는 것을 해야 하는 사태가 오기 전에 파이어폭스 사용자분들은 사용하는 방법의 하나가 C: \Documents and Settings\사용자 계정\Application Data\Mozilla\Firefox\Profiles폴더 밑에 있는 파일부분을 백업을 해두었다가 새로 설치 후 파이어폭스 한번 기동 후 닫고 난 다음에 백업해둔 부분을 덮어쓰는 방법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솔직히 이 방법을 사용하면 좋지만. 이번에 이 부분을 덜어줄 확장 기능을 소개합니다. 내려받기는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 후 해당 플러그인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플러그인은 FEBE라는 플러그인입니다. 개인적으로 4월부터 잘 사용하는 플러그인 중 하나입니다. 설치를 한 후보면 도구로 이동을 해보면 FE BE라는 것이 생성돼 있습니다. 여기서 보면 아래와 같이 백업 수행 빠른 백업 등이 보입니다.
여기서 바로 해당 부분을 눌러주면 실행이 되는 것이 아니고 약간은 설정을 건드려 주면 됩니다. 먼저 환경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환경설정 부분들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는 아래와 같이 체크된 부분입니다. 나머지 체크 안 된 부분은 사용자가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백업을 진행할 수 있게 옵션으로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백업저장 디렉터리 부분은 비워져 있습니다. 이 부분은 자신이 백업을 원하는 폴더를 만들고서 수동으로 백업 저장 디렉터리에다가 입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쉽게 구별을 하려고 날짜/시간이 기록된 디렉터리 사용을 체크해두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음은 백업일정입니다. 백업일정에서는 자신이 일정 주기마다 백업을 해서 미리 대비하고 싶으면 해당 부분에서 미리 설정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을듯싶습니다.
다음은 백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다음은 백업이 진행되는 모습입니다.
잠시 후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결과 보고서를 받아 볼 수가 있습니다. 백업 된 확장 기능 종류와 백업 된 테마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빠른 백업을 진행해 보겠습니다. 즉 아래와 같이 백업할 항목들을 볼 수가 있는데. 보니까 화살표로 표시한 부분은 제가 삭제한 부분입니다. 그런데 일부가 남아서 감지가 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냥 여기서 원하는 부분만 선택해서 백업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백업을 완료 후 보시면 다시 처음으로 돌아와 보면 복구라는 부분이 활성화되어서 이제 자신이 원하는 부분을 선택해서 백업 된 파일이 지워지지않는 한 복구가 될 것입니다. 나중에 환경설정에서 지정한 디렉터리만 나중에 백업 후 해당 플러그인만 있으면 언제든지 USB에서 저장해두었다가 복구할 수 있어집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