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모질라 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인 파이어폭스에 대한 버그 수정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이번 Firefox 73.0.1(파이어폭스 73.0.1) 업데이트에서는 브라우저 기능 손실 및 RBC Royal Bank 웹 사이트 연결 문제도 해결했으며 윈도우, Mac 및 Linux 데스크톱 사용자는 옵션->도움말->Firefox 정보로 이동하여 Firefox 73.0.1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으며 브라우저는 자동으로 새 업데이트를 확인하고 사용 가능한 경우 설치를 진행해야 합니다. 해당 버그는 Firefox 73.0.1 안 한 달 전에 웹 브라우저의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잠기고 URL을 열지 못하게 하는 문제이며 Windows(윈도우) 시스템에서 G DATA 및 0patch와 같은 타사 보안 소프트웨어로 말미암은 시작 충돌을 해결했습니다.0patch 보안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파이어폭스 73으로 업데이트 한 후 시작 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으며 해당 문제는 앞으로 Firefox 배포에서 해결할 수가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firebox를 제외처리하시면 됩니다. .exe는 0patch 설정 내에서 추가 가능합니다.
사용자가 사용자 지정 악용 방지 설정을 사용하거나 웹 브라우저가 Windows 호환 모드에서 실행될 때 브라우저 기능 손실을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Firefox 73.0.1(파이어폭스 73.0.1)Firefox 73.0.1(파이어폭스 73.0.1)

새로운 Widevine 플11러그인으로 암호화된 콘텐츠를 재생할 때 일부 Linux 사용자(Arch, Fedora Rawhide 등)에 영향을 주는 브라우저 충돌이 파이어폭스 73.0.1 에서도 해결되었으며 Firefox 73.0.1은 인쇄 미리 보기 모드를 종료할 때 예기치 않게 종료되는 문제를 해결하고 RBC Royal Bank 웹 사이트를 방문할 때 연결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DNS over HTTPS (DoH) NextDNS 추가DNS over HTTPS (DoH) NextDNS 추가

그리고 기존의 DNS over HTTPS (DoH) 에서는 1.1.1.1을 제공하는 Cloudflare 만 제공을 했지만 NextDNS 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DoH 기능이 처음 제공이 되었을 때 Mozilla는 기본적으로 Cloudflare의 DoH 서버에 대한 지원만 포함하여 단일 회사에 제공되는 파이어폭스 사용자의 데이터에 대한 과도한 제어를 생각하게 되었지만, 지금은 부담을 들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파이어폭스에서 DoH를 활성화하고 NextDNS를 사용하도록 구성하려면 옵션->일반->네트워크 설정으로 이동해서 Cloudflare,Next DNS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조금 더 안전하게 컴퓨터를 사용하고 싶은 분들은 VPN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