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트럼프 대통령 검색결과를 삭제하는 구글 크롬 악성코드 부가기능-Affirmativo - Keep Safe!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라고 하면 일단 미국 45대 대통령이기도 하면서 MAKE AMERICA GREAT AGAIN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 슬로건을 내걸었던 분이기도 합니다.
2014년에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 때에는 미스유니버스와 미스 USA가 트럼프에 물은 적이 있으며 모델 에이전시도 가진 분이고 하고 한때에는 WWE 에서도 활약을 했던 분이기도 하고 버락 오바마의 건강보험개혁법(오바마케어)의 개정령을 발동한 분이기도 하고 TPP(환태평양 경제동반자 협정)탈퇴,미국-멕시코 국경 장벽 설치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현재 문제가 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테러를 막겠다는 명목으로 리비아, 소말리아, 수단, 시리아, 예멘, 이라크, 이란 7개국 국민의 미국 입국을 막는 행정명령으로 이리저리 욕을 많이 먹고도 계시기도 한 분이기도 하며 파리기후협정 탈퇴, 러시아 스캔들로 인해서 미국 최초로 탄핵이 될 가능성을 보이는 대통령이면 성차별 발언, 인종차별 발언 등으로 문제를 일으키는 미국 대통령이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해당 구글 크롬 부가기능인 Affirmativo - Keep Safe! 트럼프 대통령을 싫어하는 분이 만든 구글 크롬 부가기능일 것으로 생각합니다.

해당 Affirmativo - Keep Safe! 악성코드 부가기능은 기본적으로 Trump이라는 문자열이 포함된 웹사이트 콘텐츠를 제거하면 검색에서 Trump라는 단어를 검색하면 검색이 안 되고 하는 방식입니다. 즉 대문자이든 소문자이든 Trump라는 단어 자체를 싫어합니다. 동작 방식은 간단합니다. jQuery 페이드아웃 효과에서 일치하는 컨테이너에 적용 통해서 페이지에서 해당 트럼프라는 단어가 들어가 져 있으면 숨겨버리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검색엔진인 Google, Bing, Ask.com, Aol.com, Wow.com, Searchlock.com,Duckduckgo.com에서 검색하면 검색어를 하이재킹을 해버리는 행동을 추합니다. 동작 방식은 검색 엔진 중 하나에서 검색을 수행하면 해당 Affirmativo - Keep Safe! 구글 부가기능은 쿼리는 먼저 allgfind.com을로 전송돼 있고 현재는 allgfind.com은 현재 Yahoo.com을로 리디렉션을 시켜버리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사용자가 의도하지 않게 Trump라는 단어를 검색을 통해서 좋은 정보를 얻으려고 하든 간에 일단 Trump라는 단어가 발견되면 해다 부분을 숨겨 버리는 것이 특징인 악성코드입니다. 그러니까 함부로 아무거나 부가기능을 설치하지 말고 반드시 공식적으로 인정된 부가기능을 설치하는 것이 가장 안전하게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