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애드 샌드박스가 출시가 되었네요.

꿈을꾸는 파랑새

국내에서 스파이웨어 치료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노애드에서
노애드 샌드박스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아직은 베타버전이지만 나름대로 글을 한번 적어보겠습니다. 솔직히 비전문가가 쓰는 글이므로 오류가 있더라도 많은 양해를 부탁하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램 다운로드 주소는 http://www.no-ad.co.kr/product/sandbox.aspx
입니다. 접속하면 아래의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로드을 눌러 내려받기 완료 후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설치하기 전에 반드시 응용프로그램을 꺼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백신 프로그램이죠…. 다 설치 후 다시 백신을 실시간 감시 상태로 작동시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사용환경은 아래 화면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즉 요구 사항을 보면 현재 출시하는 컴퓨터에서는 무리가 없이 작동시킬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설치 후 시스템 아이콘을 있는 것(시간 표시하는 곳을 보면 아래의 화면 같이 있거나 아니면 새로운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이제 sandbox라는 곳을 눌러보면 설치 시 환경설정에 의해 등록된 프로그램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샌드박스화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도 되고 아니면 이미 등록되어 있다면 그냥 평상시대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여도 샌드박스화 되어서 실행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만약 다른 프로구매들을 샌드박스에 추가시키고 싶으면 샌드박스 설정부분에서  프로그램 실행->추가를 눌러 원하는 프로그램을 추가시켜 주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알림에서 샌드박스가 어떤 할 때  알림을 주는지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샌드박스로 탐색기를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주위에 주황색으로 띠가 보이는데 이것의 의미는  샌드박스로 보호가 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즉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아래의 시험폴더을 간단하게 저희가 쓰는 복사 붙여 넣기 방법으로도 이동이 양방향으로 잘 되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샌드 박스라는 프로그램은 http://www.sandboxie.com  30일이 지나면 아래와 같이 5초있다가 저런 화면 이루어 집니다. 솔직히 5초는 그냥 애교삼아 기다려주어도 프로그램사용하는데에는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보기가 싫으면 등록을 해야하지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샌드박스 프로그램은 실행시키는 저렇게 [#]으로 표시가 되었있어 보호가 되는 것을 표시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프로그램이 왠지 저런 부분이 저는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트레이에 대기상태의 아이콘 모습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직접적으로 브라우즈을 실행하고 싶으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Sandboxie을 실행을 눌러 실행시킬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메인으로 들어가면 저렇게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저장폴더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설정화면 입니다.개인적으로 노애드와 비교시 개인적으로 조금은 복잡하게 되어있는것을 확인할수가 있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삭제란에서 샌드박스 종료할 때 자동으로 내용을 삭제할 수가 있으면 만약 프로그램을 내려받아 있는데 종료를 들어가면 샌드박스영역이 아닌 본래의 영역으로 복사할 것인지 물어보는데 솔직히 저는 샌드박스로만 실행시키고 봅니다. 그래서 저는 개인적으로 모두 삭제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솔직히 이글을 적으면서 두 개의 프로그램을 동시에 한번 설치해 놓고 한번 동시에 한쪽은 파폭 그리고 한쪽은 익스을 실행시켜보았습니다. 그때 충돌이 일어났는지 실행이 한쪽이 실행이 안 되더군요…. 그래서 요약하면 백신도 1p c1 백신인 것처럼. 샌드박스도 1p c 하나의 샌드박스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노애드사의 샌드박스는 파일을 자동으로 지우는 기능이 없어서 검은 원안에 있는 빛 자루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주면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샌드박스을 초기화시키겠느냐고 물어 옵니다. 그리고 당연히 예라고 눌러 주어 야합니다.
솔직히 저에게는 이 부분이 조금 불편함이 있습니다. 솔직히 어느 것을 선택하느냐는 선택자의 판단에 따라 달렸습니다. 그리고 깨끗한 컴퓨터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출처는노애드홈피을 참조했고 저의 사용 경험을 적어 보았습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