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process library는 현재 시스템에 설치된 프로세서들을 검색해서 이 프로세스들이 안전한지를 알려 주는 사이트 및 프로그램입니다.
processlibrary
먼저 동작방식은 프로그램을 내려받고 실행시켜서 동작하는 방식이랑 해당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프로그램명을 직접입력을 통해서 검색하는 방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먼저 메인화면과 프로그램을 내려받기 후 실행 화면입니다. 내려받기 후 실행하면 start process scan을 눌러 실행하면 검사 후 지금 현재 실행되고 있는 목록들이 보여줍니다.

Security rating을 보면 회색 녹색 노란 빨간색으로 분류된 부분을 발견할 수가 있습니다. 그게 보면 회색은 unknown의 의미 빨간색은 위험 녹색은 안전 주황색은 위험하지만, 위험도는 중간으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진짜 유용한 프로그램 중 일부는 회색으로 표시되기도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는 스파이웨어 관한 목록들이 있습니다. 거기에서는 스파이웨어 프로그램들의 프로세스와 파일명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중에 하나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보시면 위험 정도와 동작형태 등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영어 해석부분은 개인이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면서 솔직히 한달에 한번씩은 돌려봐서 모르는 프로세서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을 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