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 시켜 드리는 부가 기능은 파이어폭스에서 열려 있거나 저장하기 원하는 탭을 저장하는 확장 기능입니다. 보통 원하는 탭에 원하는 정보가 담긴 페이지가 있으면 기본적으로 북마크 기능을 이용해서 저장해 놓았다가 즐겨 찾기 기능을 이용해서 해당 페이지에 이동하곤 합니다. 하지만. 자꾸 그러다 보면 가끔 북마크가 커질 경우가 있는데 이러할 때 사용하면 좋은 부가 기능입니다. 먼저 아래의 링크를 눌러 홈페이지에 접속 후 설치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플러스 모양과 영어 T자 모양을 볼 수가 있습니다.
먼저 이 부분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먼저 있는 플러스 부분은 현재 열려 있는 탭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간단하게 옆에 역삼각형 모양을 눌러 보면 또 다른 부분 메뉴가 나올 것입니다. 이 부분은 말 그대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영어는 그다지 어렵지 않은 관계로 패스하겠습니다. 이 부분은 양해 부탁하겠습니다.
그리고 옆에 T는 저장된 탭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제가 저장해 놓은 페이지 부분이 저장되어 있어서 나중에 쉽게 찾을 수가 있습니다.
먼저 플러스 부분을 눌러주며 사각 현 모양으로 변한 것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즉 현재 보는 탭은 저장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다음 T자를 눌러 보겠습니다. 그러면 현재 저장된 탭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해당 부분을 눌러 주면 바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만약 Ctrl키를 눌러준 상태에서 눌러주면 새로운 탭이 열리고 해당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옆에 있는 캘린더 부분을 눌러 주면 현재 저장된 페이지 정보를 달력에서 간단하게 한눈에 파악할 수가 있고 이동을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에 있는 상세를 부분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해당 페이지 부분에 대해 더욱더 쉽게 파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나머지 옆에 있는 부분은 파일로 저장 관련과 해당 부가 기능을 만드신 분과 간단한 조작 방법을 볼 수가 있습니다. 즉 빨간 화살표 쪽은 해당 페이지로 이동 녹색 페이지는 현재 저장 되어 있는 페이지들을 선택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T자 옆 역삼각형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저장된 탭들을 간단하게 썸네일 형식으로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