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LightningDownloader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먼저 LightningDownloader는 해외프로그램을 설치를 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누른 버튼에 의해서 다른 프로그램이 설치될 수가 있습니다. 해당 LightningDownloader도 마찬가지로 무의식적으로 누른 다음 버튼으로 말미암아서 설치될 수가 있습니다.

일단 LightningDownloader는 기본적으로 컴퓨터에 설치된 브라우저에 기본적인 URL 변경을 시도합니다. 그리고 일단 기본적으로 악성코드로 분류는 안 되지만 문제는 개인정보 유출과 같은 결과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설치가 이루어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애드웨어 LightningDownloader 감염 증상>

브라우저를 열 때 에러가 발생

인터넷을 할 경우 인터넷 속도 감소

LightningDownloader에 의해서 원치않는 광고를 볼 수가 있습니다. 특히 쿠폰을 준다는 광고를 자주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 검색결과에서 LightningDownloader광고와 팝업을 경험할 수가 있습니다.

LightningDownloader에 의해서 추적코드를 포함하는 제삼자의 웹사이트로 리다이렉트 될 수가 있습니다.

LightningDownloader에 의해서 사용자가 브라우저에 설정한 홈페이지 주소가 변경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당 애드웨어 LightningDownloader가 감염이 되고 나서 Internet Explorer를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이 알 수 없는 프로그램이 기본 검색 공급자를 WebSearch(websearch.searchtotal.info)로 변경을 한다고 경고문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LightningDownloader 제거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Malwarebytes Anti Malware를 내려받기해서 설치하고 나서 최신 업데이트 상태에서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검색이 될 것이고 검색된 부분 것들을 모두 제거를 해주면 됩니다.

그리고 Adwcleaner를 통해서 검색합니다. 물론 해당 부분은 혹시나 제거되지 않은 부분을 제거하기 위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제거를 완료하고 나면 재부팅을 하고 나서 현재 설치된 모든 브라우저 홈페이지 주소를 자신이 설정한 것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Internet Explorer 포함)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