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이제 얼마 안 있으면 수능시험이 있습니다. 지금은 어떠한지를 모르겠지만. 제가 고3이었을 당시에는 수능시험 다음날 신문에 수능 기출문제가 나와서 신문을 구매해서 수능문제를 풀어보곤 했습니다.
그때에는 수능 기출문제 모아 두었던 것을 서점에서 구매하고 사용했는데. 지금은 이렇게 스마트폰이 보급되다 보니 쉽게 스마트폰을 통해서 수능 기출문제나 모의고사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지금 소개해 드리는 것은 수능 외국어 영역인 영어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저번에 소개해준 수능 일본어 기출문제하고 비슷합니다. 일단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을 시키면 아래와 같이 수능가출과 모의고사 가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서는 2013년 수능까지 남은 날짜가 보입니다.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일단 메뉴버튼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영어 듣기 먼저 시작하는 부분이랑 그리고 독해영역부터 시작하는 부분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수능 기출 문제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수능 기출문제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와이파이(Wi-Fi)이나 3G, 4G가 연결돼 있으면 듣기음성파일을 내려받기할 수 있으면 해당 부분을 들으면서 실제로 영어 듣기를 들으면서 수능 기출문제를 풀 수 있게 돼 있습니다. 아마도 수능을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