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 회사에 갔다 오니까 한국인터넷진흥원과 주민등록번호콜린센터(주민등록번호 Clean CENTER)에서 주민등록번호콜린 센터를 오픈한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이리저리 바쁜 관계로 블로그를 운영을 소홀해지는 느낌도 있습니다.
아무튼, 주민등록번호를 안전하게 지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주민등록번호를 함부로 사이트를 통해 입력해서 가입하지 않는가입니다. 아마도 이것이 제일 나은 방법의 하나고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좋은지 모르겠지만. 아이핀을 발급받아서 필요한 사이트에서 등록하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아이핀을 발급받으려면 사이렌 24와 같은 곳에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민등록발급내역을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 인적으로는 최근에 아이핀으로 전환작업에 있습니다.

한국 인터넷 진흥원 주민등록번호 클린센터

해당 사이트에서는 주민등록발급내역을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개 인적으로는 최근에 아이핀으로 전환작업에 있습니다. 해당 작업도 만만치 않네요. 아무튼, 해당 서비스를 이용해서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용을 쉽게 확인할 수가 있을 것이고.

이차적으로 사이렌 24나 기타 업체 등을 통해서 주민등록번호 이용내용이 발생하며 이용내용 통지,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참고로 요금은 950~1,000원 사이일 것입니다. 아무튼, 해당 사이트를 통해서 주민등록 이력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