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파이어폭스에서는 기본적으로 피싱차단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제가 소개 시켜 드리는 부가기능은 피싱탱크 에서 제공하는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입니다. Phish Tank는 안티 피싱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업체입니다.
물론 사용자가 피싱 사이트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2006년10월 설립된 회사입니다.
PhishTank의 데이트 베이스를 사용하는 브라우저는 Opera 사용자가 참여해서 웹 안전도를 알 수 있는 WOT 그리고 Yahoo Mail opendns 해당 업체자료를 사용합니다. 다른 브라우저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은 opendns 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Phish Tank 부가기능 다운로드

해당 부가 기능은 기본적으로 한국어 일본어 영어 등의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면 해당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있으면 피싱 URL을 방문할 때 차단되는 기능 제공합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는 Anti-Phishing Working Group (APWG) 자료를 바탕으로 하고 있고 공격사이트 관한 것은 구글과 같이 stopbadware 자료를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즉 아래의 화살표처럼 사이트가 피싱사이트 인지 알 수가 있습니다.

즉 안전한 사이트는 안전으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 그림의 화살표처럼 해당 사이트가 정말 의심스러울 때 신고 기능도 있는데. 신고를 하려면 피싱탱크의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그렇게 많은 정보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가입해서 의심스러운 사이트를 신고해서 사이트에 대해 확인하고 싶은 분만 이용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