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비 전문가의 글이므로 일부 글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 노턴 시만텍 사에서 선보인 노턴 360 3.0 버전으로 글을 적어 보겠습니다. 노턴 360 에서는 유해사이트 기능이라도 있습니다. 즉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분 중에서 자녀가 성인 사이트에 접속하는 것을 어느 정도 차단하기 위해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솔직히 인터넷이라는 공간은 정말 다양한 정보들을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가끔은 위험한 존재들도 만나 수도 있죠. 그래서 한번 차단해 보겠습니다. 먼저 설정 부분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화면을 만나 보실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화살표가 지시하는 유해 콘텐츠 및 개인정보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웹브라우저가 실행되면서 시만텍 홈페이지로 이동을 되면서 애드온 파일을 다운로드 하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애드온을 내려받기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설치를 해야겠죠. 설치 후 역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나서 반드시 갱신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리고 다시 진입을 하면 비밀번호를 만들라고 하는데 비번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다음 사진을 진입한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미리 계정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가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기본적으로 실행되지 않아져 있는데 둘 다 실행을 선택하든지 유해 콘텐츠 부분만 하든지 스스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해 콘텐츠 차단 목록입니다. 여기서 분리라고 나오는 부분은 제가 멋대로 만든 부분이라서 분리로 표시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보면 어린이 청소년 무제한 등으로 구분돼 있는데. 여기서 사용자 임의의 설정을 만들고 싶으면 새 항목 생성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새 항목이 생성된 것을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설정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설정을 할 수가 있는 것은 성인 유머, 주류 담배, 익면 프락시, 범죄, 마약 약 품성, 비약 품성, 엔터테인먼트 게임이나 스포츠 금융 도박 인터렉티브 채팅 편협 주의 직업 검색 뉴스 신비주의 뉴에이지 처방약 부동산 종교 섹스 행의 의상 누드 교제 성교육 고급 기본 섹스 여행 차량 폭력 무기 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부모님으로서 차단하고 싶은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로 사이트들을 추가하고 싶으면 해당 화살표 부분에 넣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예외 항목이 있는데. 이 부분은 건드리지 말아 주시길 바랍니다. 이 부분은 두 번째 그림과 같이 시만텍에서 사용하는 주소입니다. 만약 오진으로 예외항목을 넣고 싶은 경우가 아니면 특별히 건드릴 필요가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여기서 IP 차단 부분이 보이는데 한번 보겠습니다. 도움말을 보면 IP 주소 차단 IP 주소를 사용하여 접근되는 모든 웹사이트 차단 사용자 웹 기록 모니터 사용자 계정의 모든 인터넷 작업 위반 추적이 옵션을 사용하면 제한된 웹 사이트에 대한 사용자의 모든 접근 시도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 데이터 추가/수정 개인 정보를 언제든 추가하거나 수정할 수 있는 곳입니다. 즉 도움말을 읽어 보니까 보호할 정보 안전하지 않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전송되지 않도록 할 정보를 입력할 수가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