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에서 JAVA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

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윈도우 10에서 JAVA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글을 적어보는 시간을 가져 보겠습니다. 일단 JAVA는 사용자가 특별하게 설치를 하지 않은 이상 사용을 할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즉 해당 부분은 오라클에서 제공하는 JAVA를 설치하신 분들에게만 적용됩니다. 일단 JAVA는 널리 사용되는 컴퓨팅 플랫품이지만 Java는 보안 취약점 때문에 뭐 더는 자세한 내용은 생략하겠습니다.
만약 자바를 사용하고 싶지 않았으면 그냥 속 편하게 그냥 삭제를 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그러나 Java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응용프로그램과 웹사이트가 있으며 Java가 필요한데 문제는 보안 취약점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즉 잘못하면 개인정보 유출 같은 사고가 일어날 수가 있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최신 Java 버전을 사용하면 됩니다.

제어판->JAVA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JAVA 제어판에서 갱신으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나서 자동 업데이트에 체크가 돼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에 연결된 환경에서는 자동으로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2. Java 탭으로 이동하고 나서 보기를 눌러줍니다. 그리고 여기서 사용 가능한 옵션을 선택하여 최신 Java Runtime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돼 있는 것을 확인합니다. 여기서 브라우저에 임베디 된 Java를 실행해서 최신 버전의 Java가 컴퓨터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3. Java 제어판에서 보안 수준 설정
알 수 없는 게시자가 신뢰할 수 없는 Java 응용프로그램을 웹사이트에 포함을 시킬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가 웹사이트를 열 때마다 안전하지 않은 Java가 시스템에 실행되는데 신뢰할 수 없는 Java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전에 프롬프터를 표시하거나 해당 응용프로그램을 완전히 차단하려고 하면 Java 제어판에서 보통 또는 높은 또는 매우 높은 수준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가장 높은 단계를 하면 신뢰할 수가 있는 기관에서 인증한 Java 응용프로그램, 인증서의 해지상태가 확인된 경우에만 실행되게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응용프로그램의 보안레벨을 높음으로 하며 인증서의 취소상태가 확인되지 않아도 신뢰할 수 있는 기관에서 인증한 Java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시스템은 취약점 공격 보안 취약점을 악용한 공격을 방어할 수가 있으면 지금은 사라졌지만, 보통은 이하는 설정하면 안 됩니다.

4. 주기적으로 보안 프롬프트 복원
Java 사용자에게 프롬프트를 숨길 수가 있는 옵션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보안 환경을 구축하려며 숨겨진 프롬프트를 주기적으로 복원해야 합니다. 보안 프롬프트를 복원하면 애플릿을 검토하고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여부를 결정할 수가 있습니다.

보안 프롬프터를 복원하려며 상용자가 응용프로그램 실행을 하자마자 보안 프롬프터가 표시될 것입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이전에 숨겨진 보안 프롬프트를 복원하면 됩니다.
제어판->Java 아이콘을 클릭해서 Java 제어판을 열어서 보안 탭으로 이동합니다. 보안 프롬프트 복원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확인 창에서 모두 복원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JAVA를 안전하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Favicon of https://jongamk.tistory.com 핑구야 날자 2018.07.16 07:03 신고

    덕분에 필요한 정보 잘 얻어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