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오늘은 아이폰에서 나타나는 네이버 보안경고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당 보안 경고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안 경고
이 웹 사이트의 인증서가 유효하지 않아 사용자의 정보가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도 웹사이트에 연결하겠습니까? 라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증상은 네이버 보안경고 메시지는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분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해당 접속사이트의 전자 보안인증서가 신뢰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일단 먼저 아이폰을 이용하시다면 먼저 해당 경고가 나오면 먼저 스마트폰의 시간과 현재 시각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스마트폰의 지역설정이 정상적으로 돼 있는지 확인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해당 증상은 네이버앱 메인에서 사용하는 일부 서버 보안 인증서가 만료되어 발생한 오류입니다. 그리고 네이버 앱의 인증서 발급일이 2015년 11월 20일이었고 그리고 앱 인증서 만료일이 2017년 12월 16일이 원인입니다. 그래서 해당 경고 메시지가 노출되며 일단 네이버에서 2017년12월15일 날짜로 새로 업데이트된 네이버앱으로 갱신하면 해결이 됩니다. 만약 안되면 사파리 브라우저나 다른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해서 사용을 하면 됩니다.

일단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단 네이버 앱을 먼저 최신업데이트로 이용을 하거나 사파리 브라우저 또는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