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든 간에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기록이 남기 나름입니다. 이를 해결하려면 파이어폭스에서는 사생활보호상태를 활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아마도 이런 것을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해당 부가기능을 이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파이어폭스 부가기능을 설치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버튼을 그냥 클릭했을 때는 파이어폭스 사용기록삭제 기능이 작동하게 돼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사용자기록삭제

그럼 일단 일부 설정을 기능을 변경해서 최적화 프로그램 중 하나인 CCleaner을 연동시켜서 해당 버튼을 눌렸을 때 해 최적화 프로그램인 CCleaner이 작동하게 하여 보겠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보면 기본적으로 해당 부가기능은 Clear UI, 기존에 열려 있는 탭들을 모두 닫는 버튼, 그리고 환경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서 환경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며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보시면 화살표가 표시하는 부분에는 Flash Cookies를 삭제할 수 있게 설정부분이 들어가 져 있습니다. 그리고 그리고 Exteral application 부분이 중요합니다.

아래와 같이 CCleaner 이 있는 위치를 지정해 주고 아래와 같이 /auto를 넣어주고 창을 닫습니다. 그리고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이제는 파이어폭스 기본삭제기능이 등장하지 않고 이제는 최적화 프로그램인 CCleaner 이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