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리모컨 어플을 이용을 하려면 스마트폰에서는 IR 센서가 있어야 합니다. 일단 스마트폰에 보면 이어폰을 꽂는 부분 옆에 보면 IR 센서가 있습니다. 리모컨이라는 하는 것이 기본적으로 우리가 일상적으로 TV, IPTV, 에어컨, 선풍기 등을 동작할 때 필요한 것 중 필수 요소일 것입니다. 만약 리모컨이 없는 경우에는 정말 불편할 것입니다. 이런 리모컨이 없는 경우에는 근처에 마트에 가면 만능리모컨을 판매하고 있지만, 문제는 돈이 지출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일단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일부 모델에는 IR 센서가 있어서 해당 스마트폰을 어플을 설치를 하면 리모컨으로 변신시킬 수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안드로이드 어플인 마이리모콘(에어컨 리모컨/IPTV 리모컨/TV/선풍기)은 아마도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변신시키는 데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아마도 이런 리모컨 어플이 있으면 리모컨을 잃어버렸으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먼저 자신의 스마트폰에 IR 센서가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나서 해당 안드로이드 어플을 설치를 해줍니다.

해당 안드로이드 리모컨 어플인 마이리모콘를 설치를 하면 처음에는 삼성과 LG TV 리모컨이 설정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이 집에 있는 제품들이 삼성과 LG가 아닐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는 간단하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나서 리모컨 고급 검색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브랜드가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브랜드를 선택을 해줍니다. 그리고 종류를 눌러주어서 에어컨,TV,셋톱박스,오디오,블루레이,캠코더,CD 등이 있는데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기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찾기를 선택하면 다양한 리모컨 등이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모델을 알고 있으면 해당 모델을 선택하면 되고 모르겠다고 생각을 되며 자동 송신테스트를 진행해줍니다.

마이리모콘
그리고 나서 리모컨을 다운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동작을 하는지 테스트를 진행하면 끝입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IR 센서가 있어야지 해당 리모컨 어플이 동작을 합니다. 그러니까 자신의 스마트폰이 IR 센서가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도 중요 합니다. 일단 해당 마이리모콘은 내장 IR 센서가 없는 경우 스마트폰일 경우에 마이리모콘X 동글을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해당 동글은 돈 주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일단 리모컨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