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전기요금이라는 것이 전기를 사용한 요금을 의미하면 전기 요금에는 수신료(TV 1대당 2,500원),부가가치세(10%),전력산업기반기금(3.7%) 포함이 돼 있습니다. 전기 요금도 주택용 저압, 주택용 고압 등으로 나누며 그리고 대가족, 생명 유지 장치 요금, 복지 할인 등에 따라서 다르게 전기요금이 따로 나오게 됩니다.
보통 가정에서는 전기 요금을 낼 때 기본적으로 전기 요금 자동이체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이렇게 하는 이유가 각종 공과금을 내야 하는데 집으로 날아오는 지로를 확인하고 은행에 가서 돈을 내기가 정말 힘이 들기도 합니다. 그리고 여름이 다가오면 에어컨을 사용하게 되고 이로 말미암아서 걱정거리가 하나가 전기요금 폭탄일 것입니다. 물론 돈을 많이 벌면 시원하게 에어컨을 틀면서 여름을 나면 되지만 지갑 사정이 안 좋은 경우에는 전기요금이 얼마가 나올까 라는 것이 걱정되기 합니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는 것은 아마도 전기요금을 계산하는 방법이지만 전기 요금 계산 방법을 알아보면 복잡하기도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가 있는 어플이 전기요금 계산기(누진세 최신)이라는 어플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어플은 전기 요금을 간단하게 누진세로 계산해주며 어떤 제품이 전기 요금을 많이 사용하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가 있는 제품이면 같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에 의해서 1등급이지만 월간소비전력량은 다릅니다.

이런 것들을 한 번에 쉽게 관리를 할 수가 있는 제품입니다. 그리고 해당 어플인 전기요금 계산기(누진세 최신)는 한전 주택용 전력(저압) 전기요금표 기준으로 작성돼 있다고 합니다. 일단 먼저 해당 어플을 다운로드해서 실행을 해줍니다. 그러면 메인 화면에서는 신제품 전기 요금 계산, 우리 집 전기 요금 계산이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일단 먼저 신제품 전기 요금 계산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으로 이동하면 기본적으로 먼저 지난달 사용량을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추가 버튼을 눌러주면 일반 제품,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로 분류가 돼 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것을 선택하고 쉽게 구분을 할 수 있도록 제품 이름과 제품 개수, 그리고 월간 소비전력량, 사용시간을 입력해줍니다. 여기서 월간소비전력량을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확인 방법은 간단합니다. 에어컨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일단 해당 에어컨의 옆에 보면 에너지소비효율등급표가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보면 정말 몇 등급을 사용하고 있는지를 볼 수가 있는데 여기서 자세하게 보면 모델명, 소비효율, 냉방 능력, 월간소비전력량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에 있는 것이 월간 소비전력량입니다. 조금 더 자세히 보고 싶은 경우에는 아래로 내려가 보면 모델명, 정격냉방능력, 냉방 에너지효율, 냉매, 냉방 운전전력량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해당 월간소비전력량을 입력하고 대충 몇 시간 에어컨을 돌리 것인지 시간을 입력을 해주면 그러면 월간 전력요금이 계산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일일이 해당 제품들을 입력해줍니다. 에어컨을 사용을 1시간을 했다고 가정을 했을 경우를 확인할 수가 있고 지난달에 나온 요금에서 얼마나 더 나오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우리 집 전기요금 계산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은 기본적으로 설정된 부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자신이 사용하는 제품의 소비전력을 확인하고 변경을 해주면 간단하게 한 달 동안 사용한 전기요금을 사용한 요금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전기요금 계산기(누진세 최신)

일단 해당 어플을 사용을 해서 기본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했으면 전기요금을 예상할 수가 있기 때문에 한번 전기요금 폭탄을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는한번 미리 해당 어플로 계산을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