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리모콘(remote controller,リモコン)라는 것이 원격에서 기계 같은 것을 조작할 때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특히 생활에서는 TV, 음향기기 등의 AV기기(audio-visual apparatus)기기 에어컨 등의 가전제품들이 있고 심지어 장난감 등에도 리모컨(remote controller,リモコン)이 사용 안 되는 것은 없습니다.

리모콘(remote controller,リモコン)에 는 적외선(赤外線, infrared)이 나온 곳이 있습니다. 여기서 적외선(赤外線, infrared)이라는 것은 인간의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즉 가시광선보다 파장이 길면서 마이크로파보다는 파장이 짧은 특징이 있습니다. 리모컨에 보시면 아무리 리모컨을 눌러도 빛이 보이지 않는 하얀 다이오드 같은 것이 있죠. 이 부분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준비물은 디지털 카메라(디카), 휴대폰 카메라(스마트폰, 피처 휴대전화 상관없음) 등이 있을 것입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으로 치면 카메라를 켜서 다이오드가 있는 부분에 비추어주고 그다음에 리모컨의 아무 버튼이나 눌러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빛이 발생하면 리모컨(remote controller,リモコン)은 정상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이 리모컨(remote controller,リモコン)이 동작을 안 하면 건전지를 바꾸어 보고 그래도 안되면 리모컨 고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