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수면 즉 잠이라는 것은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가 하루 중에서 생활하고 나서 피곤함을 없애려고 청하는 행동 중 하나입니다. 일단 이런 잠들을 정상적으로 잠을 자지 않으면 다음날에는 정말 피곤하거나 아니면 정신이 몽롱해져서 그다음 날은 정말 생활하기가 어려워집니다. 일단 보통은 7~8시간 정도 잠을 잔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만일 잠을 제대로 못 자는 생활이 지속하면 뇌에 노폐물이 축적되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져서 우리의 인체 기관의 활동능력이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고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 등에 위험한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그리고 사람은 계속해서 잠을 자지 못하면 환각 또는 환청을 듣는 등 정신 착란 증세를 보이면 이것을 악용하면 잠을 못 자게 하는 불침 고문도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관리를 위해서는 7시간 이상의 충분한 잠자리를 취하면 될 수 있는 한 밤 12시 이전에 자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 즉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12시 이전에 글을 적어놓고 그냥 예약 발행 버튼을 이용해서 블로그 예약 발생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그래야지 아침에 일어나서 우리의 몸이 가 활동하면서 햇빛을 자연스럽게 받아서 멜라토닌을 생성하면서 계속 적절한 수면 사이클을 유지하는 것에 도움이 될 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담배를 피우시는 분들이 담배를 끊으려고 금연을 하면 몸에 니코틴이 줄어들기 때문에 니코틴은 각성 작용이 있는데 이것이 없어지니까 금단 증상으로 잠이 쏟아진다고 합니다. 즉 몸이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신호인데 이 정상적인 신호가 가장 싫어하는 금단 증상이라고 합니다. 해당 어플인 Sleep Cycle alarm clock은 간단하게 자신의 수면 패턴을 관리할 수가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입니다.먼저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하고 실행을 시켜줍니다. 여기서 프리리엄제품을 한번 사용을 하고 싶은 경우에는 해당 체험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해당 어플을 실행을 하고 나서 먼저 일어날 시간을 설정해줍니다.

Sleep Cycle alarm clock
그리고 시작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잠을 자기 전에 자신의 옆에 스마트폰을 옆에 두고 잠을 자면 됩니다. 그리고 나서 설정에서 설정한 알람 음이 나오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나서 보면 간단하게 수면 사이클이라고 해서 보일 것인데 해당 수면 사이클을 통해서 자신의 수면의 질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무료 제품은 백업 기능이 없다는 것들 제한이 걸리고 그리고 문제는 가격이 35,000원이라는 가격입니다. 이 돈으로 그냥 스마트폰 밴드인 샤오미 미밴드 2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아무튼, 이런 부분은 사용자가 선택하시면 될 것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