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해당 큐리모트(Q 리모트)은 LG스마트폰 계열 또는 태블릿 계열에서 적외선 센서가 있는 경우만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상생활을 하면서 각종기계들을 작동시키다 보면 리모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이러면 만능 리모콘이 있으면 편리하겠지만, 돈을 주고 사자니 조금은 부담이 됩니다.

물론 자신의 스마트폰에 적외선 센스가 있으면 스마트폰을 리모컨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일단 해당 큐리모트(Q 리모트)를 실행을 하려고 해당 큐리모트(Q리모트)를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있는 앱업데이트를 통해서 내려받기하면 됩니다. 물론 설치가 돼 있으면 해당 큐리모트(Q 리모트)를 실행을 해줍니다.

일단 이런 리모콘 어플이 있으면 일일이 리모컨을 찾는 것은 수고를 줄일 수가 있을 것입니다. 먼저 해당 큐리모트(Q 리모트)를 실행을 시켜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인데 여기서 오른쪽 위에 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TV,셋톱박스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연결을 하고 싶은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나서 제조사 선택이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하는 제조사를 선택해줍니다.

큐리모트(Q 리모트) 설정 1큐리모트(Q 리모트) 설정 1

그리고 나서 해당 센서를 기기를 향해주고 나서 큐리모트(Q리모트)에서 있는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리고 설정이 완료되면 해당 기기에서 적용이 되는 리모컨을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큐리모트(Q 리모트) 설정 2큐리모트(Q 리모트) 설정 2

그리고 기타 다른 제조업체를 사용한다면 지난 시간에 소개해 드린 Peel Smart Remote를 사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큐리모트(Q 리모트) 설정 완료큐리모트(Q 리모트) 설정 완료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