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포켓몬 GO라는 것은 2016년 7월에 출시한 스마트폰용 포켓몬 시리즈 스핀오퍼 모바일 어플 게임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해당 게임은 안드로이드,iOS 모두 지원을 하는 게임입니다. 2016년 7월 6일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먼저 출시되었으며. 이어 미국에서도 출시되었고 지도 반출 문제 등으로 우여곡절 끝에 한국에서는 2017년 1월 24일에 대한민국에도 정식으로 출시되었다.

일단 기본적으로 게임은 부분유료로 제공하는 게임으로 기본적으로 포켓스톱을 통해서 아이템을 얻을 수가 있고 만약 더 많은 게임 아이템이 필요할 때는 돈을 지불을 하고 게임 아이템을 확보를 통해서 해당 게임을 진행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해당 포켓맵고 앱을 사용을 하면 조금 더 포켓몬고를 즐기는 데에는 편리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일단 해당 포켓맵고 앱에서 지원을 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GPS를 통한 나의 위치 확인, 지도에서 다른 사용자가 등록한 위치정보 공유, 발견 위치를 지정하고 출현 위치를 정보를 등록할 수가 있고 코멘트를 남길 수가 있는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그리고 인기가 상승하는 핫플레이스를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해당 어플을 실행을 시켜주고 나서 오른쪽 위에 있는 위치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자신의 위치를 검색하고 나서 해당 위치 주변에 있는 포켓몬과 그리고 포켓스톱그리고 체육관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물론 해당 지역뿐만 아니라 확대 축소 기능을 활용해서 다른 지방에서는 어떤 포켓몬들이 출현을 하는지도 쉽게 확인을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위치도 등록을 할 수가 있는데 위치를 등록하고 싶은 곳에 해당 부분을 터치하고 나서 보면 위치 등록이라는 화면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포켓맵고

여기서 위치 등록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포켓스톱,포켓몬 종류, 체육관들을 자신이 등록할 수가 있는 시스템으로 돼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 위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며 여러 가지 항목들이 나오는데 여기서 게시글 순위를 눌러주면 실시간 등록이 되는 포켓몬과 그리고 핫 플레이스를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