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꾸는 파랑새

일단 운전면허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한 시험으로 아마도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시험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먼저 치르게 될 것입니다. 여기서도 여러 가지로 나누어질 것입니다.
면허시험은 1종 보통, 2종 보통(일반, 자동), 2종 소형,원동기장치자전거(일반, 4륜) 면허가 있을 것이며 1종 대형 및 특수는 1종, 2종 보통면허를 딴 후 1년 이상이면 시험에 응시할 자격이 생기며 나이 제한은 1종 보통, 2종 보통, 2종 소형은 18세 이상, 원동기장치자전거면허는 16세 이상이 됩니다.
그리고 2종 보통 이상의 면허를 가져 있다고 하면 원동기장치자전거 즉 배기량 125cc 미만의 자전거를 추가로 면허를 받을 필요 없이 운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보다 더 큰 배기량의 오토바이를 운전하려고 하거나 국제운전면허증으로 외국에서 오토바이를 운전할 때는 추가로 2종 소형 면허를 취득하여야 합니다.
제1종
대형면허: 승용자동차, 승합 자동차, 화물자동차, 긴급자동차, 건설기계, 덤프트럭, 아스팔트살포기, 노상안정기, 콘크리트믹서 트럭, 콘크리트 펌프, 천공기, 콘크리트트레일러, 아스팔트 콘크리트재생기, 도로보수트럭, 3톤 미만의 지게차, 특수자동차(트레일러, 래커는 제외함),원동기장치자전거
보통면허:승용 자동차, 승차정원 15인 이하의 승합 자동차, 승차정원 12인 이하의 긴급자동차(승용 및 승합 자동차에 한정), 적재중량 12톤 미만의 화물자동차·건설기계(도로를 운행하는 3톤 미만의 지게차에 한정).총중량 10톤 미만의 특수자동차(트레일러 및 래커는 제외),원동기장치자전거

소형면허: 삼륜 화물자동차, 삼륜 승용자동차, 원동기장치자전거 특수면허(대형견인차): 견인형 특수자동차, 제2종 보통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량 특수면허(소형견인차): 총중량 3.5톤 이하의 견인형 특수자동차(캠핑용 트레일러 신설이 됨), 제2종 보통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량 특수면허(구난차): 구난 형 특수자동차(렉커), 제2종 보통면허로 운전할 수 있는 차량 제2종: 보통면허, 승용자동차, 승차정원 10인 이하의 승합 자동차, 적재중량 4톤 이하의 화물자동차, 총중량 3.5톤 이하의 특수자동차(트레일러 및 래커는 제외),원동기장치자전거 소형면허: 이륜자동차(측차부를 포함이 됨), 원동기장치자전거 원동기면허: 원동기장치자전거 을로 구별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봐야 하므로 서점에서 파는 자동차면허증 관련해서 책을 구매해서 이용하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아니면 요즈음은 스마트폰 기능이 좋아져서 어플을 이용을 하는 방법도 있을것입니다. 일단 오늘은 안드로이드 어플인 필기합격 운전면허-운전면허 필기시험/완전 무료/다국어 지원 어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해당 어플인 필기합격 운전면허는 특징은 기본적으로 다국어가 지원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예를 들어 한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 어, 태국어, 캄보디어어, 타갈로그어, 인도네시아 어, 몽골어, 러시아 어(Korean, English, Chinese, Japanese, Vietnamese, Thai, Cambodian, Tagalog[Filipino], Indonesian, Mongolian, Russian)를 지원을 하고 있어서 한국에 체류하고 계시는 외국인분들도 쉽게 접근을 할 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특히 외국인 친구가 계신 분들은 해당 어플을 추천해주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국어 도우미 기능 지원기능 있어서 외국어와 한국어를 동시에 보여주므로 외국인이 운전면허공부를 할 때 한국인에게 보여주며 물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단 해당 어플을 설치를 하고 나서 자신이 사용하는 언어를 설정하고 나서 자신을 시험에 응시하려고 하는 과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문제 은행에서 제공하는 1,000문제 그리고 모의고사, 끝없이 푸는 무한도전, 답과 함께 하는 파이널 체크, 틀린 문제만 모아서 보는 오답 체크로 구성돼 있습니다.

필기합격 운전면허-운전면허 필기시험
그러면 다음과 같이 문제은행 1000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이 문제가 나올 것이고 문제에 있는 답안을 선택하면 맞은 경우든 틀린 경우이든 해당 문제에 관한 해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도 귀찮다고 생각을 하시면 설정을 할 수 있는 사이드뷰를 열면 학과시험 PDF다운로드를 통해서 직접 어플을 실행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또는 컴퓨터에서 쉽게 공부를 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일단 운전면허공부를 해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가 있는 안드로이드 어플이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